중국의 성형 열풍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새 학기를 앞두고 중국 학생들 사이에 성형수술붐이 일고 있다. 새학기가 시작되면 일부 학생들의 변화된 모습을 쉽게 볼 수 있게 된다. 코가 높아지고 눈이 커진데다 원래 얼굴형태가 많이 달라져 보이기도 한다. 여름방학중 성형수술을 학생들이 늘면서 학기초에 나타나는 변화의 모습이라고 신화통신이 전했다. 베이징(北京), 상하이(上海)와 충칭(重慶) 지역 언론들이 최근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재 성형수술을 받은 사람 가운데 대학생이 40~50%로 제일 많은 것으로 나탔으며 중학생도 30%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허난(河南)성 성도 정저우(鄭州) 제3인민의원 의사들은 여름 또는 겨울 방학 때학생들의 성형 수술이 무려 4배나 급증한다고 밝혔다고 중국청년보는 전했다.
17세의 여학생 장은 "남자 친구가 내 코가 아름답지 않다고 말해 방학때 코수술을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 정저우에 거주하는 고등학교 졸업생 왕징은 올해 가을 대학에 입학하기 전 "스스로 만족을 느끼고 더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했다고 밝혔다.
난징(南京) 둥난(東南)대 부속병원은 성형수술을 받은 학생의 85%는 부모의 절대지지를 받았다고 밝힐 정도로 학생들의 성형수술은 부모의 허락을 받고 있다.한 학생의 어머니는 “성형수술이 안전하다면 경제적인 부담은 문제가 없다”고 말할 정도로 자식의 성형만족을 위해 정성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제3인민의원 외과의사 천항은 많은 학생들이 중국의 유명배우 장쯔이(章子怡)나 홍콩 배우 장바이즈(張柏芝)같은 얼굴 모습으로 성형수술을 해달라고 요구한다고 밝혔다. 성형 수술을 받는 많은 사람들이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여성들이며 "이들은 더 나은 직업을 갖기 위해" 수술을 받는 "고통을 참는다"고 중국청년보는 전했다.
전문대학을 막 졸업한 천은 얼굴을 미인형인 달걀꼴 모양으로 만들기 위해 중국인의 1년치 월급 정도의 거금인 인민폐 2만위안(약 240만원)을 투자했다고 말했다.
천은 왜 수술을 했느냐고 묻자 "전문대학 졸업생들이 직업을 찾기가 어렵고 여학생들은 더 어려워 아름다울수록 일자리를 찾기가 쉬울 것으로 생각해 수술을 했다"고 말했다. 이렇게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생 성형수술은 많은 자신감을 갖게하는 동시에 여학생의 경우 취업과 남자친구를 만나는데 많은 기회를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내년에 졸업하는 한 여대학생 또한 “아름다운 외모로 취업에 나서는게 성형수술의 목적이다”고 강조했다.
중국 최초의 성형수술 미인이라는 하오루루(24)는 TV 등에 출연해 “여성이 자신있게 사는 데 도움이 된다”며 성형수술 예찬론을 펴고 있다. 하오는 30만 위안(4,500만 원)을 들여 전신 10여 곳을 뜯어고쳤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달 기자 100여명이 몰린 기자회견을 통해 24일 다시 수 술을 받기로 했다는 사실을 밝힌 것. 이번이 그녀로서는 무려 20 번째 수술로 수술후 연예계에 본격 진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중국에 성형 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제3인민의원 외과의사 천항은 성형 수술을 통해 얼굴을 완전히 바꾸기는 어렵다면서 너무 큰 기대를 갖는 것은 좋지 않다고 말했다.
요즘 한국에서도 성형 붐이라는 것은 정말 대단할 정도이다. 이 외모지상주의를 무시할 수는 없다. 한국에서 조사한 결과 외모가 취업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56%로 반 이상이다. 거기에 맞춰갈 수 밖에 없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지만 외모 관련 시장 규모가 10조원이 넘는다는 추정이 나오고 있는 지금은 놀랄 수 밖에 없다. 또한 이런 성형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고 들었다. 이런 것으로 볼 때 한국이나 중국 또 세계어느나라던지 대책을 강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열풍과 관광산업]스타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보고서
  • 열풍 (韓風)은 패션, 요리, 상품 등에 이르기까지 타이페이시에 진주했고 시내 곳곳의 일본풍에 맞서, 많은 일본 매니아들이 순도 높은 한류가족(韓流一族)이 되었다고 보도했다) 붙임 번역자료 참조.지리적 인접성, 문화적 유사성, 밀접한 역사, 급속한 경제성장 그리고 많은 인구로 인해 일본에 이어 제 2의 관광시장으로 최근 크게 각광받고 있는 중국에 대하여 다양한 마케팅활동이 요구되는 공사의 입장으로서는 이러한 한류열풍을 적극 이용할

  • 현대 사회의 성형에 대한 고찰
  • 성형의 대단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예쁘고 잘생겨지려는 인간의 욕망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최근 현대 사회의외모를 중시하는 풍조는 도를 넘어선 것 같다. 개개인의 능력과 성격에 상관없이 외모만으로 평가를 받는 사회의 풍조는 여성들의 성형 열풍을 부추기고 성형중독이라는 극단적인 결과까지 나타나게 되었다. 성형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의료 기술도 많이 발전 하여서, 요즈음엔 성형을 위하여 우리나라로 원정성형을 오는

  • 히트상품-한류열풍
  • 중국에서는 이들을 가리켜 합한족(哈韓族)이라는 신조어로 부른다2) 한류열풍의 배경에 대하여현재 중국과 아시아국가들에 불고 있는 ‘韓流’은 향후 한국과 각국의 문화교류를 주도할 분야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한국의 주요 언론들은 동아시아에 ‘韓流(韓流)’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는 내용의 소식을 자주 보도하고 있으며, 주요 방송사들은 ‘韓流’ 현상을 심층적으로 다룬 기획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방영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

  • [중국경제] 중국의 미의식 변화와 뷰티산업
  • 중국에서의 ‘외모중시’에 대한 논란이일어났다. 여성의 아름다움 추구가 억눌러졌던 문화혁명기를 지나 개혁개방 이후, 경제성장과 한류 열풍이 어우러져 미의식이 빠르게 부활하였고, 현재는 그것이‘외모지상주의’로 까지 이어질 정도로 큰 변화를 겪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중국의미의식 변화는 연간 10 조원 이상이라는 엄청난 규모의 뷰티산업을 발전시켰으며, 이제대하여 이번 10 월 과제에서는 크게 ‘성형’, ‘화장품’, ‘미용’ 세

  • [국제마케팅] 뷰티테마 병원 중국시장 진출 사업 계획서
  • 중국 여성의 성향을 볼 때 미용 성형의 수요는 5~6년 후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현재 국내의 치과안과성형외과산부인과등 경쟁력 있는 병원들이 서해를 건너고 있다.이러한 상황에서 중국 시장은 인구의 5%에 해당하는 상류층의 강력한 구매력과 미용, 출산 등에 호의적인 트랜드 변화가 매력적인 시장 형성에 뒷받침되고 있다. 한류 열풍과 한국 연예인을 닮으려는 중국의 젊은 여성의 성향에 편승하여 성형외과 진출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