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사물 사건 사람에게 시작하는 사유와 철학 주제 신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신발을 통해 감각적 경험 및 인상을 자유롭게 쓰고 말해보고, 그 경험과 인상이 어디에서 왔는지 생각해본다. 직접적인 감각 경험과 인상으로부터 대상의 특성을 살펴볼 뿐만 아니라, 대상과 다른 대상과의 관계, 나와의 관계로, 더 나아가 개념적 사유로 추상확장시키는 연습을 한다.
수업의 방향
개괄(10분) - 사물제시 및 수업의 의의제시
감각 읽기(30분) - 눈앞에 놓인 신발을 감각에 의존해서 최대한 대상에 밀착해서 쓰거나 말해본다. (물리적 형태 및 질감, 냄새, 촉감 등)
- 직접적인 감각 체험에서 더 나아가 이 신발이 나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니면 타인의 신발을 통해 무엇이 연상되는지 등을 추론해 본다.
- 신발과 관련된 여러 이미지들을 통한 가상의 경험이나 인상, 느낌 등을 얘기해본다.
철학 강의(30분) - 하나의 사물(여기서는 신발)에서 시작하는 사유를 통해 하나의 이미지를 제시하고 철학적 사고의 과정을 체험해본다.
사유 표현 발표(80분) - 신발이란 이미지를 가지고 시각적 언어로 표현하고 소통해보기.
정리(10분) - 전체 과정 정리
감각 읽기 1 : 일반적, 특수적 감각 서술
- 눈앞에 놓인 신발을 감각에 의존해서 최대한 대상에 밀착해서 쓰거나 말해본다. (물리적 형태 및 질감, 냄새, 촉감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