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해 문학의 작품의 신라 문학과 대외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발해문인 가운데 작품이 오늘까지 남아 있는 사람은 몇 사람 되지 않는다. 일본에 갔던 발해 사신들은 환대를 받았기 때문에 사신 가서 지은 시를 일본에서 소중하게 보존해서 일본문헌에 수록되어 전하는 경우에만 이름, 간략한 행적과 함께 작품을 알 수 있다.
→ 조동일 선생님은 일본이 수준 높은 한문학을 발해와 접촉해 경험하고자 했기 때문에 발해의 사신을 환대하고 그들이 지은 시를 소중하게 보존했다고 보고 있다.
1. 양태사 - 일본에 가서 시를 남긴 발해 사신의 선구자 (무인)
霜天月照夜河明 서리 하늘에 달 비치고 은하수 밝아
客子思歸別有情 나그네는 돌아갈 생각에 남다른 느낌이고,
厭坐長宵愁欲死 긴 밤을 앉았기 지루해 시름도 죽을 지경인데,
忽問隣女도衣聲 홀연히 들리나니 이웃 여인의 다듬이 소리로다.
聲來斷續因風至 그 소리 끊어질 듯 이어지며 바람 따라 이르러
夜久星低無暫止 밤 깊어 별이 낮아지도록 잠시도 멈추지 않네.
自從別國不相聞 고국을 떠난 다음에는 들어보지 못했더니,
今在他鄕聽相似 이제 타향에서도 들리는 소리는 비슷하구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 대중음악 한류 열풍 J POP 정의 J POP 일본 대중음악 J POP 일본식 팝
- [배론 최신A+]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