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례조사 비타민워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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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코카콜라 사(社)는 ‘코카콜라’라는 브랜드명을 붙이지 않고 새로운 브랜드로 비타민워터라는 건강음료를 출시한다. 커피 같은 종류가 워낙 많은 경우를 제외하고 한 가지 이름의 브랜드로 여러 개의 제품을 출시될 경우 사람들의 이목이 분산되기 때문에 큰 판매효과를 누릴 수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인데 비타민워터는 이것을 역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골라 마시는 재미를 선사하였다. 국내에 이 브랜드의 비타민워터에는 여섯 가지의 제품이 있는데 각각의 음료들은 각자의 화려한 컬러로 여성들의 욕구를 자극했고 각 음료에 다른 이름과 병의 라벨에 소개된 문구가 그 재미를 더했다. 이는 결국 한 가지 제품만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음료에는 어떤 문구가 있을까라는 궁금증을 자아내어 다른 음료까지 구입하게 되는 판매효과를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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