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과 중국의 역사교과서 왜곡 및 독도 영유권 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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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4월3일 일요일에 조장인 혜정 언니가 전화가 왔다.. .4월중엔 중간고사도 있으니 창의적 글쓰기 숙제를 조금씩 준비하자고 말이다...
오늘이 공휴일인데다 다들 외로운 솔로(?)다보니 오후2시쯤 모이기로 약속을 했다. 나는 평소에 오후에 가던 영어학원을 오전으로
앞당겨 수업을 받고 부랴부랴 학교로 달려갔다. 그 날따라 날씨는 왜그리 좋은지..봄 햇살이 너무 좋아서 예전에 친구들이랑 갔던
간절곶생각이 정말 간절하게 났다. 지금쯤 유채꽃이 예쁘게 피었을텐데... .간절곶에 대한 미련을 뒤로하고 학교에 도착하니 상곤,
충현, 희란이는 먼저 도착해있었다. .혜정 언니와 은정이는 평소처럼 10분 정도 늦게 도착을 했다. 역시 지각대장들....ㅋㅋ
우선 혜정 언니가 우리 조 주제에 대해 간단히 설명했다. 발표를 위해서는 자료뿐만 아니라 발표 방법도 중요했으므로 거기에 대한
논의가 시작됐다. 우리 조만의 특별한 how to를 개발하기 위해 6명이서 고민을 정말 많이 했다. 연극은 우리 조뿐만 아니라 다른 조
에서도 생각하고 있는 것이라서 일단제외. 30분 정도 토의한 조원들 의견을 종합해보니 구연동화+100분 토론, 노래 개사, 뉴스의 앵커
처럼 발표를 진행해가자 등등 다양한 의견이 많이 나왔다. 문제는 주어진 20분 정도의 시간 내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우리가 준비한
것들을 전달하느냐하는 문제였다. 정말 번뇌하는 시간들이었다. 그들의 민고민고하는 모습이란...무릇 우리조원들이 생각이 있는
참고문헌
참고자료
도서/
[왜곡 일본 역사교과서 바로잡기], 송영심, 박종관 . 문공사
[독도에 대한 일본사람들의 주장], 김병력, 다다미디어
인터넷/
일본 역사교과서 왜곡관련 자료전시관(www.nanet.go.kr)
우리역사 바로알기 시민연대(www.historyworld.org)
고구려사 동북공정(www.gogureo.history.go.kr)
독도의 진실(www.truthofdokdo.or.kr)
아름다운 우리섬 독도(myhome.naver.com/miintok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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