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문학인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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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호적은 청왕조 말기인 1891년 중국 안휘성 적계현에서 중하급 관료의 아들로 태어났다. 집안에서 전통적인 서당 교육을 받은 그는 10대 중반 상해로 가서 근대교육을 접했으며 上海中國工業學校를 졸업하고, 1910년 의화단 사건 배상금으로 운영되는 미국 유학생 시험에 합격, 도미했다. 처음에는 코넬대학에서 농학을 배웠지만 곧 철학으로 전공을 바꿨고 1915년 콜롬비아대학 대학원에 들어가 평생의 스승이 되는 존 듀이의 지도를 받았다.
호적은 미국에 있던 1917년 1월 陳獨秀가 발행하는 잡지 新靑年에 문학의 내용-형식에 있어 혁명적인 변화를 주장한 ‘문학개량추의’를 발표함으로써 일약 중국 신문화운동의 기수로 떠올랐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그는 같은 해 8월 북경대 교수로 부임하여 문학이론 국어운동 민속연구 철학사 등 광범위한 분야의 연구에 착수하고 과학과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계몽운동(54문화혁명)의 중심 인물로 활약하였다. 백화문운동을 주장하였으나 단지 그는 문학의 표현형식만의 개량을 주장하여 백화문으로 문어체를 대처하는 것을 가장 높은 개혁목표로 삼았다. 문학개혁을 주장한 신문화운동의 저명한 인물이다. 1919년 그는 <多硏究些問題, 少談些主義>를 발표하여 개량주의를 사용하여 마르크스주의를 반대하였다. 그는 신문화운동 중 중산계급의 개량파 대표였다.
五四運動 기간 중에 호적은 陳獨秀가 잡히고 李大釗가 피신해 있는 기회를 틈타 <每週評論>의 편집권을 가지게 되었다. “구체적인 문제”의 해결을 주장하였다. <多硏究些問題, 少談些主義>라는 문장을 발표여 마르크스주의의 전파를 반대하고 근본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반대하였다. 리따짜오는 같은 해에 <再論問題輿主義>를 발표하여 후스의 잘못을 비판하였다. 李大釗는 중국사회문제는 ‘반드시 하나의 근본적인 해결을 구해야 하나하나의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희망이 있다.’라고 지적하였다. 李大釗는 굳건히 마르크스주의와 러시아 시월혁명의 노선을 지지하였다. 이 논쟁이 중국 마르크스주의자와 실용주의자와의 첫 번째 대결이었다.
연표
1891 : 출생
1910 : 미국 유학
1917 : 귀국, 북경대학 교수 취임
1918 : 잡지<新靑年>에서 작업
1919 : 五四運動, 및 新文化運動에 참여
1922 : “好人政府”를 주장
1931 : 九一八사변 이후 <獨立評論>을 창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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