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을 이용한 사례 내가 생각하는 스토리텔링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토리텔링이란,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이 전달하는 정보의 목적과 의의를 듣는사람으로 하여금 정확히 전달 받고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보의 전달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사례
최근엔 여러 정규방송보다 기업의 광고에 눈길이 가는 경우를 종종 보게된다. 나날이 갈수록 여러 기업의 독창성있고 재밌는 광고들이 소비자들의 시선과 의식을 사로잡는다. 하루가 멀다 하고 매일 새롭게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에는 참신한 광고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몇 개월전 내 시선을 잡았던 SK텔레콤의 광고를 소개해볼까 한다.
SK텔레콤 - 5G에 다다르다 Everything is alive, Quantum 주파수편
광고가 시작되고 스포츠카가 도로를 질주하고 있다. 그리고 그 옆으로 다른 바퀴가 뒤따라오며 ‘시속 325km와, 시속 326km는 단 1km의 차이가 아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화면이 전환되며 비행기와 스포츠카가 나란히 달리는 모습이 보여지며 “땅에 머물러 있는 존재인가. 하늘을 나는 존재인가.”라는 문구가 보임으로서 시속 325km와 326km는 단순한 속도의 수치를 뜻함이 아니라 존재자체의 다름을 보여주면서 기존의 4G와 새로운 5G의 차이를 비유하여 보여준다.
이 광고를 통하여 기업은 기존의 4G에 속도도 충분히 빠르며 만족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5G의 차이를 분명하게 인식시켰고, 이미 기존의 제품에 만족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이끌어 내었다. 통신사가 만일 단순한 주파수의 수치상의 빠름을 광고했더라면 소비자들은 잘 구분하고 인지하지 못하였을 것이다. 하지만 위의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들은 기업의 의도를 분명히 알아보게 되었다.
좋은 스토리텔링과 기대효과
위의 광고에서 볼 수 있듯이 스토리텔링은 정보전달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소설, 비소설 등의 문학작품뿐만 아니라 광고, 영상광고 등에도 빈번히 사용되면서 광고라는 분야를 더 이상 단순히 제품의 스펙을 알려주는 방식이 아닌 제품과 그 기업이 가진 이미지와 더불어 감각적인 마케팅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쉽게 각인될 수 있는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마시멜로 이야기 STARBUCKS동원참치 코카콜라 칠성사이다 빼빼로데이 농업인의 날 수능 대박 찹쌀떡 엿 에너지음료 핫식스
  •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광고를 제작했다 예를 들자면 밀린 레포트를 작성하고 출력해야하는 상황, 미룬 일들을 갑자기 해야하는 상황 등 이러한 사례들을 전개하고 에너지음료인 핫식스와 이어주어 소비자들에게 인상을 남겨주는 것 이다. 내가 덧붙이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젋은 세대들에게만 포커스를 맞추어 광고를 제작하지 않고 중년층들에게도 공감이 가는 사례들을 가지고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광고를 만들면 좋을 것 같다. 자료출처: http://vividbran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악동뮤지션의 데뷔 앨범 PLAY
  • 생각한다.1. GIVE LOVE - 1번 트랙인만큼 앨범의 활기찬 시작을 알리기라도 하려는 듯 밝고 경쾌한 곡이다. 한 때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무료함을 달래주던 (그 수준을 넘어서 광적으로 하는 모습도 종종 접했지만) 동물 게임에서 착안한 곡이라는데, 게임 한 판을 하기 위해서 하트를 하나씩 소모해야 하고 이 하트를 선물하기도 했으니, 그녀를 위해 다 줘도 모자란 사랑을 위해 사랑을 빌려달라는 내용이다.2. 200% -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쭈뼛쭈뼛 말도 잘

  • [아동상담론] 스토리텔링을 통한 과잉행동아동의 상담사례
  •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상담자는 이와 같은 결과가 K군이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그것을 보여줌으로써 자긍심을 느끼고 타인의 인정을 받는 데서 왔다고 결론 내렸다. 이 상담을 통해 아동의 이야기를 수용하고, 공감하는 자세는 내담자인 아동이 친구나 가족과의 관계를 스스로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참고문헌김경숙, “이야기하기(Storytelling)를 통한 과잉행동아동의 상담사례”,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5(1): 2005, pp. 311-330.

  • Story 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 정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스토리
  • Story telling MarketingAboutCONTENTSStory telling marketing 이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전략 & 사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성공조건Story telling marketing 의 마케팅 채널결 론Story telling ?Story telling ?□ story telling 이란? 스토리 텔링 이란 스토리(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스토리 텔링은 소비자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를 밋밋하게 전달

  • 다큐멘터리 분석 - 위키드 튜다큐멘터리 - 자본주의 러브스토리
  • 내면 색안경을 끼고 보는 등 안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한국의 다큐멘터리는 예전에 비해선 많이 부드러워졌다고 생각한다. 연예인들이 나레이션을 하고, 연출자에 따라 재미있는 소재를 가지고 흥미를 끄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는데, 그래도 아직까지 사람들이 다큐멘터리 하면 어렵다고 생각하고, 지루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스토리텔링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다큐멘터리는 다른 장르와는 다르게 이야기를 정해놓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