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코카콜라사의 글라소 비타민워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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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스토리텔링이란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스토리 텔링 사례 1
코카콜라사의 글라소 비타민 워터
다른 비타민 음료와는 다른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각각 다른 맛의 글라소 비타민 워터에
는 각자의 스토리가 담겨져 있다. 스토
리를 보기위해 글라소 비타민 워터를
찾는 사람도 있다.
주의사항 또한 다른 비타민 음료와는 달리 재치 있게 표시되어 있어 눈에 띄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스토리텔링 사례 2
배스킨 라빈스
2차대전때 병사들이 먹던 아이스크림. 1930년대 미국의 어느마을, 한 청년과 그의 사촌이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일을 하고 있었다. 그들은 군입대를 하게 되고, 곧 2차세계대전이 일어났다. 이 두 청년은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일했던 경험을 살려 동료 병사들에게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줬다. 전쟁이 끝난 후 이들의 자신들의 이름을딴 아이스크림숍을 만든다. 이 두 청년의 이름이 버튼 배스킨과 어빈 라빈스 였다.
배스킨 라빈스는 미국의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다. 세계적으로 4,500개가 넘는 매장이 있고, 미국에 2,300개의 매장이 있는 배스킨 라빈스는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라고 불러 달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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