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연구 재정리방안 구비문학 및 설화 교육에 관한 논문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이번 보고서는 구비문학 및 설화교육에 관한 논문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음을 밝힙니다.
연구자의 주제와의 연관성 여부
선행연구 내용이 다 똑같다. = 선행연구는 있는 대로 다 써줘야 한다? / 선행연구는 어느 논문이든 다 중요하게 작용한다? / 연구의 주제가 다 똑같다? / ?
( riss4U에서 “구비문학”, “설화교육”으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것 )
1. 기존의 논문에서 나타나는 선행연구 정리 양상
선행연구 정리의 노출 여부
有
목차에 명시적으로 드러내기
‘연구사’,‘선행연구 검토’,‘선행연구의 비판적 검토’등 의 형태로 나타난다.
대부분 시간순에 따라 나열하고 있다.
( 유중선(1968), 최운식(1980)에 관한 이야기는 꼭 나옴)
시작은 해당 학문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로 전개된다. 그래서 비슷하다. 그러나 각주는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