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여가 스포츠 활동 과연 그 실태는 어떠한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스포츠는 단순히 체력증진의 목적이 아니라 인간관계에도 도움을 주며 사회활동에 있어서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요즘 대학생의 경우 여가시간에는 주로 음주가 무를 즐기거나 스포츠와 관련된 활동의 비율이 비교적 적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여가는 자신의 운명을 결정할 능력이고 자기개발적인 생활에 종사하는 시간이며 특별한 경험을 획득하기 위한 기회가 될 수 있음으로 우리 삶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대학시절 또한 여가가 빠져서는 안 될 이유는, 20대 초반 즉 청년 초기는 사실 인격이 형성되고 자아의 많은 부분이 길러지는 때이기 때문이 다. 여가는 즐겁고 몰두하게 되는 특징이 있으며, 내재적으로 보상을 받는 형태를 띠고 있다.
또 자발성이 하나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며 결국 자기표현의 수단이 되기도 한다. 특히 심리학자에 의해 지속적으로 강조된 여가의 개념은 자기성장과 자기개발을 위 한 시간이라는 것이다. 이로 미루어 봤을 때에 대학생 때의 여가생활은 매우 중요하 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대학생들의 스포츠여가활동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을 알아보기 위하여 이번 연구를 하게 되었다.
연구의 목적
-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생의 스포츠여가활동 참여를 조사하고 그 실태를 분석하며
대학생들의 스포츠여가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이끌어 내는데 있다.
연구의 제한점
- (1)연구 대상이 경희대대학교학생에 제한된다는 점에 모든 대학생의 인식을 완벽히 파 악하는 데는 연구 상 오류가 있을 수 있다.
(2)연구대상의 성별 비율에서 남성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성의 전반적인 의견을 파악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 대학생의 여가 스포츠 활동 참가에 따른 여가기술이 인지된 여가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기환,2004
- 대학생들의 여가활동 참여유형에 따른
여가기능과 학교생활만족에 관한 연구 (한국체육학회지)
- 국회전자도서관 http://www.nanet.go.kr
- 여가의 개념정립을 위한 연구 - 노용구,2000
- 여가시간 활동에 있어서 지역 간 스포츠 참여 실태에 관한 연구
- 한진수,1995
- 여가개념의 변천과 스포츠의 질적 요소적용 -윤여탁, 권동욱, 1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보육원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 그램이 제공되는가?*4. 만 18세 이후 퇴소시?정부지원정책-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저희 보육원에서는 디딤씨앗통장을 통하여 매달 적립을 해주고 있어요.- 모든 아이들에게 매달 3만원이 지원되는데 통장으로 입금되며 만 18세 이전에는 출금할 수 없게 되어있어요. 퇴소 후에는 정착금 500만원이 지원되고 전세자금대출 최고 6,000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이후의 삶???2) 생활측면*1. 아이들의 생활하는 공간은 어떠한가? (위생상태, 옷과 식사 제공여

  • [성심리] 한국의 성문화 실태 연구
  • 여성의 얼굴이 떠오를 수도 있겠다. 노래방이나 단란주점에서 시들하게 탬버린을 흔들던 여성 도우미의 표정이 연상될지도 모르겠다. 아니라면, 텔레비전의 어느 선정적 프로그램에서 변조된 목소리로 넋두리하던 성매매 여성의 목소리가 떠오를지도 모르겠다. 누구든 상관없다. 통계 속에서 그녀들은 2010년 한 해 동안 300번 넘게 낯선 이에게 몸을 내줬다. 이는 지난해 2010년 여성가족부가 조사한 ‘성매매 실태 보고서’에서 파악한 형황이다. 여성가

  • [사회복지]미혼모에 대하여
  • 여전히 학부모의 눈치를 살피지 않을 수 없는 현실 때문에 학교 성교육의 한계를 절감하게 된다. 그러나 가정과 학교에서 한 발만 나서면 사회 곳곳에 성을 상품화하고 여성의 육체를 남성의 쾌락과 돈벌이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이른바 상업적색골적 성문화가 세상을 뒤덮고 있다. 거리의 상품 광고판, 극장 선전 광고, 가판 대에 꽂혀있는 주간지와 월간지 및 스포츠 신문, 상가의 진열장, 심지어 어린이들이 보는 만화까지도 남녀의 누드가 총천

  • [마케팅조사] 녹차음료 17차의 프로모션 전략의 적정성과 그에 대한 제안
  • 여름 시장을 노려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다음과 제휴해서 on, offline 마케팅을 펼침과 동시에 TV, 인터넷을 통해서 홍보를 하고 있다. TV와 다른 인터넷 CF를 따로 찍어서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인터넷 검색기능이나 배너를 통해서 계속적으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② 소비자 인식시점부터 현재까지Offline은 Online과 연계해서 광고를 펼쳤는데 주요 소비층인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일반적인 길거리

  • [소논문] 최근 20년간 한국 남성 패션의 변화와 그 원인
  •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10대와 20대와 30대의 패션만을 집중 조명했다기보다는 한 시대에 유행했던 패션을 살펴본 편이다. 2. 헤어스타일의 변화2.1 소개문헤어스타일은 패션이라는 개념을 뛰어넘어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로 사용되어 왔다. 특히 젊은 대학생들은 유행에 따라서 머리를 바꾸거나 스스로 유행을 만들어가면서까지 머리 손질에 전념하고 있다. 여성보다 남성이 머리 손질에 소홀하다는 편견이 있었지만 요즘은 서울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