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시간 속으로 이인성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낯선 시간 속으로
목차
작가 ‘이인성’ 은 누구?
작품 소개
1) 간략한 줄거리 소개
2) 작품 속 시점, 배경
3) 인물에 대한 탐구
-등장인물 소개
-소설 속 인물에 대한 서술방식
4) 책의 구성
5) 시간의 흐름에 따른 소설 구조
6) 작품의 의의
문학 작품 비교
1) 소설의 영향
4. 제멋대로 가상 캐스팅
5. OSMU
OSMU
경남김해출생.
경기고등학교를거쳐서울대인문대불문과,동대
학원졸업.
1980년[문학과지성]봄호에<낯선시간속으로>
를발표,데뷔.
1989년두번째연작소설집<한없이낮은숨결>로 한국창작문학상을수상
1995년장편<미쳐버리고싶은미쳐지지않는>을 펴냄
1989년<한없이낮은숨결>로한국창작문학상수
상.
작품의특징
실험적인문체와독창적인의식의세계를형상화
한국외국어대학교불어과조교수를거쳐1989년
이후서울대학교인문대불어과교수를역임하다2006년명예퇴직
2001년계간문예지[문학판]편집인을맡음
작가 ‘이인성’’
낯선 시간 속으로의 줄거리
아버지의 부음으로 의가사 제대를 하던 ‘나’는 민주화운동을 하다가 강제로 입대 했었는데, 그것 때문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자책감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나’는 군대에서 애인에게 버림까지 받아 상실의 고통과 좌절감을 가지고 살아간다.
자살을 결심한 ‘나’이지만 낯선 공간을 떠돌고 낯선 방식의 언어를 말하면서 삶 또한 막다른 것임을 깨닫고 자신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기 시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독후감]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_ 해피캠퍼스
  • 결국 또 다른 누군가가 채운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더는 슬프지 않을 것 같다. 끌리는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은 대단한 무언가가 아니었다. 작은 배려와 상대를 이해하려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끌리는 사람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책 한 권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생활 속에서 하나씩 실천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가슴 속 깊은 곳에서 용솟음친다. 내 인생을 변화시켜 줄 한 권의 소중한 책을 또 만날 수 있어서 너무나 갚진 시간이었던 것 같다.

  • 나이팅게일 독서 감상문
  • 속으로 들어가면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이것은 습기제거해주고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침상보를 사용하여 건조나 통풍이 잘되게 함으로써 해결할수있다. 침대는 철제스프링 침대가 좋으며 너무 넓지않고 소파보다 높지 않은정도가 적당하다. 아홉 번째로 햇빛을 들 수 있다. 햇빛은 신선한 공기에 대한 욕구 다음으로 가장 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병원을 건축할 당시 24시간 내내 병실에 있을 환자들을 고려해 쉽게 하늘과 햇빛을 볼 수 있도록 해야한

  • [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의 의미, 종류,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중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목표,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진단,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기대효과, 향후 독서지도(독서교육) 개선 과제
  • 독서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광의의 독서교육이라는 개념 내용과도 일치될 수 있다고 하겠다.독서교육은 독서를 통한 생활지도라고도 할 수 있다. 즉 자아실현을 독서로써 충실하게 하고 교육계획을 가지고 계획적으로 교육하는 것을 의미한다.의도적인 교육이건 아니건 간에 독서를 위한 독서교육을 하는 것이 아니고 생활 속에 확고하게 정착되는 독서를 교육함으로써 인간 생활과 밀착된 독서를 할 수 있는 인간형성이야말로 독서교육의 본질적인

  • [독서교육]독서교육(독서지도)의 의미, 중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목적,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쟁점, 향후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개선방향, 향후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기대효과, 독서교육(독서지도) 관련 제언
  • 독서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광의의 독서교육이라는 개념 내용과도 일치될 수 있다고 하겠다.독서교육은 독서를 통한 생활지도라고도 할 수 있다. 즉 자아실현을 독서로써 충실하게 하고 교육계획을 가지고 계획적으로 교육하는 것을 의미한다.의도적인 교육이건 아니건 간에 독서를 위한 독서교육을 하는 것이 아니고 생활 속에 확고하게 정착되는 독서를 교육함으로써 인간 생활과 밀착된 독서를 할 수 있는 인간형성이야말로 독서교육의 본질적인

  • 48분의 기적의 독서법(독후감)
  • 시간이었다. 그리고 이렇게 책을 읽는 다고 달라지는 것이 있을까 하는 회의감도 있었던 것 같다. 특히 나의 독서에 대한 부담감은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여 읽어야 제대로 된 독서라는 고정관념이 바위처럼 나의 뇌리속에 깊이 박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한 나에게 “ 48분의 기적의 독서법” 이라는 제목은 매우 흥미로웠다. 나는 호기심 반 의심 반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고, 완독하였다. 이 글은 독서 감상문이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나의 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