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프로그램 평가 및 감상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미술과][ICT활용교육]미술과 ICT활용교육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유형, 미술과 ICT활용교육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사례, 미술과 ICT활용교육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모형과 개선방안 분석
- 봉사체험학습,독서학습프로그램 사례, 교과체험학습,이야기학습프로그램 사례, 문제해결학습프로그램 사례
- [NIE][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NIE(신문활용학습, 신문활용교육)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수학과교육,사회과교육,미술과교육, NIE 제언
- 수행평가 정의, 수행평가 일반적 특징, 수행평가 등장 배경, 수행평가 역사, 수행평가 방법, 수행평가 절차, 수행평가 효과적 시행을 위한 제언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발달장애아동교육프로그램
- 본문내용
-
교육 공학
교수프로그램평가
개 념
교수프로그램 평가 개념 및 목적
교수프로그램평가
교수 프로그램이나 교육 자료
또는 교육의 결과나 과정의가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교육에서의 의사 결정을 도와 주는 것
교수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
유 형
교수프로그램 평가 개념 및 목적
교수프로그램평가
1)평가의 목적에 따라 분류
규준: 비교해 볼 수 있는 척도
규준집단의 점수 분포와 한 개인의 득점을 비교하여
개인 수준을 해석(상대평가)
개인차 인정
규준 지향 평가
(norm-referenced evaluation)
유 형
교수프로그램 평가 개념 및 목적
교수프로그램평가
1)평가의 목적에 따라 분류
개인의 위치를 어떤 표준, 즉 하는 것
목표 지향 평가/준거 지향 평가
(criterion-referenced evaluation)
- 사전에 구체화된 수행 준거에 비추어서
직접 해석할 수 있는 측정을 하고자 제작된 검사
목표지향 평가에서는 구체적 과제 혹은
행동 목표에 기초해서 검사 제작 혹은 검사문항을 선택하고,
또한 에 따라서 평가하는 것을 강조
개인차는 필연적인 현상이 아님(개인차는 교육의 누적적 실패 결과 )
미리 정의되거나 선정한 수행 준거
수행 표준에 견주어 확인
①프로그램 평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교육활동과 교육과정을 평가하는 것을 지칭
2)평가의 대상에 따라 분류
②자료산출물 평가
책, 교과 지침서, 필름, 테이프 및 기타 교수 산출물을 포함한
내용을 담고 있는 물리적 자료의 장점 또는 가치를 평가하는 것
유 형
교수프로그램 평가 개념 및 목적
교수프로그램평가
주어진 학습과제의
성취하지 못한 과제가 있다면 그것을
학생과 교사에게 도움을 줌
목 적
프로그램이 적절하게 개발되고 있는지를 판단함으로써
단점을 수정,보완 하고 미비점 을 개선 하여
더 나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함
산출물을 개발하는 과정
에 실시
성취여부를 확인
성취할 수 있도록
교수프로그램 평가 개념 및 목적
형성평가란?
교수프로그램평가
교과목 전체 또는 중요한 내용에 대해
완성된 프로그램의 적절성을 결정함으로써 외부에 있는 사용자나 의사결정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데에 있다.
완성된 프로그램의 적절성을 결정함으로써
외부에 있는 사용자나 의사결정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
총괄평가
총괄평가란 ?
학업 성취가 달성되었는지를 평가
교수-학습 활동 마친 후 실시
교수프로그램 평가 개념 및 목적
교수프로그램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건축의 사회사(산업혁명부터 포스트모더니즘까지)
- [독후감] 전태일평전
- 고래가 가는 곳 독후감
- [A+우수자료]국가대표[국가대표영화감상문][영화감상-국가대표][스포츠영화감상문]
- A+ 서평_노력의 배신을 읽고 나서
- 영문 인센티브 장려금 계약서 INCENTIVESHAREAWARD AGREEMENT
- 독후감_환경 호르몬 어떻게 해결할까_저자 박태균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작가가 전하려는 현실비판 메시지분석과 나의의견정리 및 모두에게 복된 새해 읽고 느낀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서평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인상깊었던 내용 및 읽고나서 느낀점
- 프레임 프레임 줄거리 프레임 독후감 프레임 느낀점 프레임 감상문 프레임 내용 프레임 요약 프레임 서평 프레임 독서 감상문 프레임 독서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