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모우 영화 인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 문화 기행.
장이모우
영화 <인생>
장이머우 (장예모)[張藝謀]
중국의 영화감독.
국민당원인 아버지 때문에 문화 대혁명때 비판을 받고 가족이 모두 베이징에서 멀리 쫓겨
났으나 자신의 피를 팔아 카메라를 살 정도로 사진과 영화에 많은 관심을 가졌음.
- 1988년 <붉은 수수밭>으로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으며 세계적 주목.
- 시각적인 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
- 중국적이면서 동시에 세계적인 영화를 지향
- 상업영화와 예술영화의 경계를 허문 것으로 평가
대표작: <국두>, <홍등>
장예모 <인생>
근거여화의 소설 「活着」을 각색하여 만든 이
영화는 중국 영화계의 거장 장예모가 감독을
하고 갈우와 공리가 주연을 한 1994년도 영
화이다. 중국 근대사에선 절대 빼놓을 수 없
는 중요한 사건인 중국의 공산화, 대약진 운동
문화 대혁명 등을 지주 계급에서 몰락한 서민
의 시각으로 그려내어 당시의 사회상을 반영
함과 동시에 한 인간의 일생에서 나타나는 달
콤한 행복과 쓰디 쓴 좌절 등을 순박하고 자연
스럽게 그려내었다.

중국 영화의 특징
중국은 서구 열강들의 침탈로 인해 영화사에 역사적 상황이 반영되어 영화제작과 상영은
제임스 리칼튼과 같은 외국인에 의해 이루어짐.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서구 열강에 의해 강제 개방되어 외국 영화가 유입되고 그 때부터 중국 영화의 역사시작.
그 후 상영활동은 외국인 문화상인들의 주도하에 이루어지고 결국 중국 자체 영화 제작.
-중국 최초 영화 : 96년 8월 11일 상하이. 우일촌<오락활동> 서양의 그림자극이라 불렀음.
참고문헌
중국 문화 기행.
장이모우
영화 <인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인생活着감상문
  • 영화 인생(活着)영화 ‘인생’ 드라마 중국감독 : 장이모우 출연 : 공리(부귀의 아내 ‘가진’ 역), 갈우(‘부귀’ 역) 1940년대 중국, 부유한 지주집 아들인 부귀(갈우 분)는 아름다운 아내(공리 분)까지 둔 부러울것 없는 사람이었다. 그런 그가 도박에 빠져 전재산을 잃게 되자 아내는 자식을 데리고 친정으로 가버리고, 아버지는 충격으로 숨을거둔다. 일순간에 생의 밑바닥으로 추락한 그는 아내가 돌아오자 자신의 재산을 뺏아은 사람에게서 그

  • 영화 인생 과 새롭게 쓴 중국 현대사
  • 영화 ‘인생’과 「새롭게 쓴 중국 현대사」영화 인생은 부유한 지주집 아들 ‘부귀’의 다사다난한 인생을 그려낸 장이모우 감독의 작품이다. 남 부러울 것 없이 잘 살고 있던 부귀는 도박에 빠져 전 재산을 잃게 되었고, 아내는 자식을 데리고 친정으로 도망을 가고 아버지는 충격으로 사망하게 된다. 후에 다행히 아내가 딸과 아들을 데리고 돌아 왔으며, 부귀는 그림자극 도구를 얻어와 생계를 유지하면서 소박한 행복을 배워가고 있었다. 그러던

  • 영화인 생감 상문2
  • 영화 “인생”S T A R T !Contents1. 영화 “인생”2. 영화 줄거리3. 영화의 배경4. 감상과 비평1. 영화INTRODUCTION인생(活着, 1994)감독 : 장이모우 출연 : 공리(부귀의아내)갈우(부귀)원작 : 중국작가 여화(余華)의 소설 2. 영화의 줄거리이 영화는 장이모우가 감독하고 공리와 갈우가 주연을 맏았다. 지주의 아들로 태어난 부귀는 도박으로 가산을 탕진한다. 집문서가 넘어가던 날, 아버지는 충격으로 숨을 거두고 아내는 집은 나가버린

  • 영화 패왕별희와 인생의 공통점과 차이점과 문화대혁명이 개인에 끼친 영향
  • 영화 윤리와 형식 및 표현력의 차이, 중국의 관객들이 익숙해 있던 전통적 스타일에 대한 거부를 통해서 신선하고 당돌한 느낌마저 주는 새로운 형식미를 갖춘 작품을 계속 내놓았다. 이런 성격을 가진 5세대 감독에 속하는 사람들이 바로감독의 첸카이거와 의 장이모우 감독이다. 이 두 감독은 모두 이데올로기로 무장된 문화혁명 시기에 성장배경으로 두고 성장하였으며, 문화혁명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또한 영화배

  • 영화 홍등과 중국의 전통문화
  • 『 영화 ‘홍등’과 중국의 전통문화 』1. 영화와 감독 소개홍등(Raise the red rantern)-감독 ‘장이모우’붉은 수수밭으로 데뷔. 5세대 감독으로 베이징 영화학교 출신이다.(1991)으로 베니스 영화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상, 아카데미상에 또 한번 후보로 올랐다. 또 에서 주인공 몽천방으로 공리와 출연하기도 했다. 이후 (1992)로 1992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금사자상을 수상했으며, (1994)으로 칸느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