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요약 놀이에서 나타나는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과 영아놀이 탐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놀이에서 교사-영아간의 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해 그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놀이 경험을 시간과 상황에 따라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놀이에서 나타나는 언어적 상호작용의 유형 및 영아들의 놀이 반응 양상의 특성이 어떠한가를 분석함으로써 영아 놀이에 보다 적합한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
방법과 영아의 놀이 확장을 위한 발판과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문제
1.놀이에서 나타나는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과 영아 놀이는 어떠한가?
연구
방법
연구
대상
강원도 K시에 위치한 J어린이집 2세반에 재원중인 영아 7명과 그 반의 담이 보육교사 1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프로젝트접근법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 탐색해 나가는 프로젝트 활동은 ① 유아의 지적, 사회적 발달을 자극 증진시키는데 적절하며, ② 유아의 학문적 발달을 결코 저해하지 않으며, ③ 유아의 자발적인 놀이와 교사 주도의 체계적인 교수를 통합하고, 상호 보완해 줌으로써 균형 있는 교육과정을 이루게 하며(Katz & Chard, 1989) ④ 탐구력과 문제해결력, 표현력, 창의력, 또래 집단 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협동적 태도를 길러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회성은 물론 통솔력이 길러진다. 이와

  • [유아놀이]유아놀이의 특성, 유아놀이의 중요성, 유아놀이의 영향요인, 유아놀이의 발달, 유아놀이의 사회성발달, 유아놀이의 평가방법
  • 놀이의 발달1. 2~3세 유아의 놀이 특징2. 3~4세 유아의 놀이 특징3. 4~5세 유아의 놀이 특징Ⅵ. 유아놀이의 사회성발달1. 방관(unoccupied behavior)2. 지켜보는 행동(onlooker behavior)3. 혼자 놀이(solitary play)4. 평행 놀이(parallel play)5. 연합 놀이(associative play)6. 협력 놀이(cooperative play)Ⅶ. 유아놀이의 평가방법1. 집단 놀이 평가2. 개별 놀이 평가참고문헌Ⅰ. 개요영아기의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비언어적 상호작용은 구체적으로 눈맞춤, 시선주고받기

  • 발달심리, 심리검사 문제풀이
  • 교사용 평가(6-18세), 자기보고식 평가 자료(청소년, 11-18세)도 함께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CBCL(아동 행동 평가척도) • DC: 0-3DC: 0-3 (영유아기 정신건강 및 발달장애 진단 분류체계)는 유아기 정신건강장애를 규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대안체계이다. DC: 0-3는 NCCIP NCCIP : National Center for Clinical Infant Program에 의해 만들어졌고, 영아 발달과 정신건강 분야에 있는 전문가들에 의한 학제 간 연구에 의해 조직화되었다. 1994년에 출판된 DC: 0-3는 다음과 같

  • [자폐증] 자폐증 특징, 자폐증 의사소통, 자폐증 원인(심인성이론, 유적영향, 후천영향), 자폐증 진단기준, 자폐증 치료 방안 수정 다운 홍보
  • 논문에서 초기 영아 자폐증에 대해 세 가지의 중요한 특징을 기술하였다. 첫 번째 특징은 언어이상과 함께 비의사소통적 언어이다. 자폐아동은 언어가 있다고 해도 의사소통의 도구로 사용할 줄 모른다. 비의사소통적 언어로서는 반향증(echolaioa), 상황에 맞지 않는 절이나 문장을 사용하거나 극심한 언어적 경직성이다.자폐증의 특징 두 번째는 사회적 상호작용과 관련하여 극단적인 사회적 고립인데, 방금 살펴본 바와 같이 사람과 관계를 맺지 못한

  •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영_유아 언어발달에 미치는 연구논문
  •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연구의 중요성에 입각하여 이에 관련된 연구의 경향이 연대별로 어떻게 진행되어 왔으며 또 그 대상과 방법론상의 특징은 무엇인지 논문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를 위해 2001년부터 2006년까지 발간된 석․박사 학위논문을 중심으로 주제에 관련된 논문 7편을 발췌하여 그 경향에 대해 분석하였다.연구경향 분석 결과 첫째, 연구의 대상은 최근 영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아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