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영화감상문‘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감상문 정서행동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멜빈 유달은 강박증세로 늘 불안해하며 주변사람들에게 부적절한 행동이나 감정을 나타내는 소설 작가이다. 그는 길을 걸을 때 보도블록의 틈을 밟지 않으려하고 더러운 것을 싫어하며, 비누를 한 번 쓰고 버린다. 또 매일 같은 식당에 가 무조건 자기가 지정한 자리에 누가 앉아있으면 비키라고 소리치고, 자신이 가져온 플라스틱 식기를 쓰는 등 자신의 세상과 싸우며 온 사람들에게 신경질적이고 독설을 퍼붓는다. 그로 인해 사람들은 그를 꺼려한다. 그러나 식당에서 일하는 캐롤 코넬리에겐 그나마 친절하다.
그렇게 자신, 모두에게 힘든 삶을 살던 그는 이웃인 사이먼이 강도에게 구타를 당해 심하게 다쳐 어쩔 수없이 사이먼의 강아지, 버델을 잠시 돌보게 된다.
처음엔 경악하며 싫어했지만 버델을 돌보며 그는 변해간다. 조금씩 유해지고 웃음이 많아지며 또 캐롤과 사이먼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사람들과 어울리게 된다.
내가 소제목에 쓴 말은 캐롤이 그에게 한 말이다. 조금씩 변해가는 그를 보며 캐롤은 말한다. “당신의 약점들이 이젠 장점으로 보여요”. 그에게 주변 사람들도 마음을 열게 되고 무엇보다 그가 가장 자기로 인해 사람들이 자신에게 대하는 태도가 바뀐 것을 열렬히 느끼며 마음을 더 연다.
“기쁘게 해줄 테니 기분을 풀어보게.”와 같은 말을 사람들에게 해 주기도 하고, 캐롤에겐 캐롤의 아픈 아들을 위해 의사를 소개시켜주고 치료비도 지원해 준다. 캐롤은 그에게 감동을 받고 내 인생을 바꾸어주었다고, 만난 사람 중 가장 친절하고 소중한 사람이라고 말 해준다.
그가 바뀌게 된 결정적인 것은 사람들이 공통으로 준 ‘사랑’이다. 사랑이 있기에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게 되고 주변 사람에게 받은 사랑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된 것이다.
이 영화를 보며 모든 행동, 사람들에게는 ‘사랑’이 중요하다는 것을 또 한 번 느꼈다.
‘you make me wanna be a better person.’
‘당신은 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되게끔 만들어.’ 여기선 정서행동장애가 있는 멜빈 유달이 말하는 것이지만 향후 교사가 될 내 자신이 정말 ‘더 나은 사람’이 되자는 생각이 들게 했다.
이 영화를 보기 전, 정서행동장애에 대해선 이론적으로 배웠던 터라 알고는 있었지만 크게 와 닿진 않았었다. 하지만 직접 보고 난 뒤 정서장애 행동엔 이런 것들이 있고, 이걸 보는 주위사람들의 반응은 어떻구나 라는 것을 알게 해주었다. 장애가 있던 그에게 사랑을 주었던 사람들처럼, 나도 유아에게 무엇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보듬어주고, 그 유아도 받은 사랑만큼 사랑을 줄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하도록 도와주고 지도해 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요즘은 장애에 대한 인식이 예전 보다는 부정적이지 않다고들 하고 있긴 하나, 내가 일상생활에서 느껴지는 사람들의 인식은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 지체 장애든 정서장애든 어떤 장애든 사람들이 쳐다보는 눈길, 장애인들로 인해 자신의 시간이 지체되면 불편하다는 표정과 행동들. 그 행동들이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더 힘든 고통을 주는 것 같다. 나는 그런 편견을 가지고 있진 않으나 더욱더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들었고, 또 내가 아이들을 지도할 때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들이 박히지 않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장애가 있는 유아들, 비장애인 유아들 모두에게 사랑과 행복을 주어야겠다고 다짐했다.
말로써, 행동으로써 유아에게 말해 줄 것이다. ‘ㅇㅇ아, 선생님은 너를 사랑해’,
‘넌 소중하고 멋진 사람이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지도] 독서 지도와 학교에서의 독서교육 분석
  • 이다. 독자가 초등학생 1학년이든 대학생이든 간에 읽는 과정에 접어들었다면, 그는 글의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의미 파악이 동반돼지 않는 독서는 독서가 아니라 단순한 글자 읽기에 불과하다. 의미의 파악은 그냥 읽는다고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으로 우선 독자는 글자나 단어를 판독해야 하고, 글자와 단어가 가지고 있는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다음으로는 이들 여러 단어들의 상호관계를 분석하고 종합하고, 더 나아가 이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더하는 접미사. 채 - (의존명사) -은/는 채로 구성으로 쓰여, 이미 있는 상태 그대로 있다는 뜻을 나타내는 말. 2. 정답 및 해설 ④④ 가스렌지>가스레인지3.정답 및 해설 ②① 과도한 생략(부당한 공유) : ‘제공하다’의 서술어가 두 개의 목적어(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공유할 수는 없다. 다시 말하면 교육원이 정확한 수험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어도 높은 적중률을 제공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높은 적중률이라는 목적어와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이 피를 흘렸고, 고생을 하고, 국토는 결국 두 동강이 나고, 문화재는 국외로 빠져나가 되찾을 수도 없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우리 나라가 상처투성이가 된 것은 이 사람과 같은 매국노들이 활동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니 정말 화가 난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애국심을 고취시키기 위해서 정기적인 문화재 답사라든지, 국경지대 순방. 과 같은 행사를 벌이고, 고아원, 양로원과 같은 사회복지 시설에 봉사하며, 구역간, 지역간에 정기적인 축제를 벌여 화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자기소개서 편)1. 이력서 개요① 프리젠테이션 이력서는 자신의 상품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 전체적인 스타일, 글자체, 종이의 질감과 색 등 세밀한 부분의 조합이 당신의 첫 인상이 된다. ② 형식 다른 사람의 이력서를 베끼지 않도록 한다. 책에 실린 예시나 친구의 이력서 형식을 빌어서 자신의 이야기를 채우는 방식으로는 효과적으로 자신을 알릴 수 없다. 우선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정하고 거기에 가장 적합한 형식을 찾아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이 부활79. 불편한 편의점80. 빅 픽처81. 빌딩부자들82. 사기열전83.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84. 사랑의 기술85. 사피엔스86. 살인자의 기억법87. 삶을 위한 수업88. 삼국유사 89. 상식밖의 경제학90. 생각의 탄생91. 선량한 차별주의자92. 설국93. 설득의 심리학94. 세일즈맨의 죽음95. 소년이 온다96. 소크라테스의 변명97. 쇼코의 미소98. 수레바퀴 아래서99. 순이 삼촌100.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101. 습관의 힘102.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