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가족 - 시각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장애아동 가족
검색
<
>
<
>
00/ 목차
목차
시각
청각
지체
자폐
ADHD
1
2
3
4
5
시각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
지체장애아동
자폐성아동
ADHD아동
346
248
150
55
13
6
장애아동 가족
8
장애아동 가족
01/ 시각장애 - 정의
목차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자폐성장애
ADHD
- 정의
- 특성
- 자녀양육
- 통계
- 사례
- 논문
시각기능을 전혀 이용하지 못하거나 보조 공학기기의
지원을 통해 시각적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아동
장애아동 가족
01/ 시각장애 - 특성
목차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자폐성장애
ADHD
- 정의
- 특성
- 자녀양육
- 통계
- 사례
- 논문
초기 운동부터의 어려움
자세 및 보행이 어색
개념 형성이 어려움 & 정확하지 않은 개념
다른 사람 설명 의존
사물의 영속성 개념 습득에 어려움
인지발달이 느려짐
비언어적 신호 NO → 인간관계 어려움
장애아동 가족
01/ 시각장애 - 자녀양육
목차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자폐성장애
ADHD
- 정의
- 특성
- 자녀양육
- 통계
- 사례
- 논문
1. 미술치료
2. 음악치료
▶ 대부분 촉각 사용 → 촉각발달
▶ 대부분 청각 사용 → 청각발달
장애아동 가족
01/ 시각장애 - 통계
목차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자폐성장애
ADHD
- 정의
- 특성
- 자녀양육
- 통계
- 사례
- 논문
장애아동 가족
01/ 시각장애 - 사례
목차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자폐성장애
ADHD
- 정의
- 특성
- 자녀양육
- 통계
- 사례
- 논문
장애아동 가족
01/ 시각장애 - 논문
목차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자폐성장애
ADHD
- 정의
- 특성
- 자녀양육
- 통계
- 사례
- 논문
논문
제목
시각장애아 부모의 부모교육 운영 실태와 요구
저자
홍성희
발행정보
우석대학교, 2000
부모교육 운영 실태와 요구의 차이
부모교육 내용에 관한 실태와 요구의 차이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장애아동 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아동 조기교육 의의,가정,목적, 장애아동 조기교육 가정지도, 정신지체아동, 청각장애아동, 시각장애아동 조기교육, 장애아동 조기교육 과제
  •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의의,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가정과 목적,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가정지도, 정신지체아동의 조기교육, 청각장애아동의 조기교육, 시각장애아동의 조기교육, 향후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과제 분석Ⅰ.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의의Ⅱ.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가정과 목적1. 조기교육의 가정2. 조기교육의 목적Ⅲ.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가정지도Ⅳ. 정신지체아동의 조기교육1. 정신지체유아의 조기교육원리1) 가족2) 교사 3) 교육 전문

  • [아동복지]장애 아동에 대하여
  • 나의 관심분야.장애아동과목: 학과: 학번: 이름: 담당교수: 작성일: ※장애유형 (1) 시각장애 시력에 기초해서 볼 때 우리나라의 경우 0.04-0.3사이의 시력인 경우 약시학급 대상이 됩니다. 그러나 교육적으로 정의를 내릴때는 점자촹촉각촹청각 매체를 통해 교육해야 하는 아동을 맹, 광학적 기구나 잔존시력을 활용하여 일반문자를 통해 교육 가능한 아동을 약시라고 합니다. 시각장애인의 문자 적 의사소통을 위해 점자를 사용하는데, 이것

  • 장애아동을 위한 복지사업
  • 동등하게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모든 장애인을 위한 복지대책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할 부분이다. 따라서 장애아동을 위한 복지는 각각의 아동이 가진 발달상의 특수성과 장애의 정도 및 특성을 고려하여, 이들의 발달을 보장하고 사회적 능력을 고양시켜 정상인과 다름없는 사회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장애아 가족의 지원을 통해 가족기능 회복시켜주며, 국가 및 사회에 기여하는 인적자

  • 말더듬아동(말더듬아), 학습장애아동(학습장애아), 미숙아동(미숙아), ADHD아동,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동, 지체부자유아동, 정서장애아동, 특수아동(특수아), 시각장애아동(시각장애아), 청각장애아동(청각장애)
  • 말더듬아동(말더듬아), 학습장애아동(학습장애아), 미숙아동(미숙아), ADHD아동,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동, 지체부자유아동, 정서장애아동, 특수아동(특수아), 시각장애아동(시각장애아), 청각장애아동(청각장애아) 분석Ⅰ. 말더듬아동(말더듬아)Ⅱ. 학습장애아동(학습장애아)Ⅲ. 미숙아동(미숙아)Ⅳ. ADHD아동,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동(ADHD아,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1. 주의력 결핍2. 충동성3. 과잉행동Ⅴ. 지체부자유아동(지체부자유아)

  • [특수교육]특수교육개론
  • 특수교육개론Ⅰ. 시각장애아동의 교육시각장애아동의 정의특수교육에서는 시력이 없거나 시력을 교정한 후에도 시력의 제한 때문에 학업을 성취하는데 특수한 교육 과 정, 교수방법, 자료 및 기기를 요하는 아동의학적인 정의-맹 : ⅓m이상에서 안전지수를 판별하지 못하는 경우(0.02 미만)-준맹 : 양안 교정시력이 0.02∼0.04-약시 : 양안 교정시력이 0.3∼0.04법적인 정의미국① 맹-좋은 눈의 중심시력이 20/200 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