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활동계획안 창의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육과정A형 2019 교육과정 교재 9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Ⅰ)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교육과정 만 5세용 창의성교육과정 프로그램 제작 - 방송통신대
- [놀이지도] 2020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극놀이의 교육적인 가치 2) 동화책 극놀이의 활동계획안 3) 교사의 역할 4) 극놀이를 위한 환경구성 5) 동화책을 선정한 이유
- [놀이지도] 2020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유아교육과 1학년, 생활가정복지학과 4학년 과제
- 창의성교육과정에 대한 설명 및 필요성 등
- [2019 교육과정4A] 교재 9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Ⅰ)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 본문내용
-
창의성
* 프로젝트 주제
옷
자전거
공룡
컴퓨터
버섯
주 제 : 옷
대상연령 : 만 3세
선정이유 : 옷을 주제로 활동하면서 옷의 종류와 필요성을
알고 옷을 만들고 표현해 보는 활동을 통하여
옷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다양하고 독특하게 생
각하는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질문목록 :
1. 옷 주제망
1. 옷 활동망
- 조형
·옷 무늬찍기
·내 몸에 옷을 입혀주세요
·세탁기 만들기
·옷 꾸미기
·옷에 그림 그리고 염색하기
- 이야기 나누기
·왜 이런 옷을 입고 있을까?
(북극, 사막 등)
·패션쇼를 어떻게 할까?
- 언어
·옷 책 만들기
·옷 이름 알아보기
- 조작
·바느질 해보기
·구슬로 목걸이 팔찌 만들기
·옷 맞추기
·옷 정리하기
·주사위 게임
옷
- 쌓기/역할
·세탁소 만들기
·수영장 꾸미기
·옷가게 꾸미기
·다양한 옷 입어보기
·세탁소 놀이
·옷가게 놀이
- 신체/음률/게임
·뽐내기
·수영장 놀이하기
·발레복 입고 발레하기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소리나는 옷 입고 몸으로 연주하기
·빨래널기
·패션쇼하기
-실외활동
·모형 풀장에서 수영하기
- 현장학습
·세탁소
- 수/과학
·친구들이 좋아하는 옷 조사하기
·여러종류의 천 비교하기
·세탁소 만들기
·옷 꾸미기(콜라쥬)
·옷에 그림 그려 염색하기
인식단계
탐색, 탐구단계
활용 및 적용단계
- 집에서 가지고 온
옷 소개하기
- 배넷저고리 입어보기
-세탁기 만들어서
세탁해 보기
- 여러 종류의 옷 입어보기
- 옷 무늬 찍기
내 몸에 옷을 입혀주세요
(꼴라쥬)
- 뽐내기
- 현장학습 (세탁소)
- 세탁소 놀이
- 바느질 해보기
- 여러 종류의 천 관찰하기
- 수영장 놀이하기
- 발레복 입고 발레하기
- 옷 책 만들기
- 옷에 그림 그려 염색하기
- 소리나는 옷 디자인하기
- 패션쇼하기
*활동명
- 옷 무늬 찍기
* 활동목표
- 창의적으로 옷에 무늬를 찍을 수 있다.
- 다양한 모양과 형태에 대해 인식한다.
*활동자료
옷 모양으로 오려진 도화지, 야채로 만든 모양 찍기 도구,
물감, 팔레트, 붓, 물, 휴지, 건조대
*활동 내용
교사는 야채를 이용하여 찍기 도구를 준비한다.
옷의 무늬를 찾아보며 이야기 나눈다.
옷 모양으로 오려진 도화지와 야채로 만든 모양찍기 도구를 소개한다.
야채 모양 찍기 도구를 이용하여 옷 모양으로 오려진 도화지에 무늬를 찍는다.
교사는 유아들과 함께 완성한 옷 무늬를 보며 이야기한다.
* 활동명
- 옷 책 만들기
* 활동목표
- 여러 가지 옷의 종류를 알려주는 책을 만들 수 있다.
* 활동자료
- 여러 종류의 옷 그림자료나 사진자료, 가위, 풀, 종이, 쓰기도구, 스템플러
* 활동내용
교사는 여러 종류의 옷 이름 카드를 활동 전에 준비해 놓는다.
유아들은 옷 그림자료와 사진 자료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옷의 종류를 알려주는 책을 만든다.
3. 유아들은 책의 제목을 정한다.
4. 유아들은 완성된 “옷” 책을 다른 친구들에게 소개한 후,
언어영역에 비치하여 자유롭게 읽어본다.
* 활동명
- 소리나는 옷 디자인하기
* 활동목표
- 여러 가지 재료를 탐색하여 소리가 나는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
- 재료의 특성을 이용하여 소리를 만들 수 있다.
* 활동자료
- 옷, 못, 철로 만들어진 고리, 종, 스팡클, 단추, 실, 바늘
*활동내용
교사는 음률놀이 영역에 소리를 만들 수 있는 재료와 옷을 꾸밀 때 쓰이는
단추, 스팡클 등을 준비해 놓는다.
2. 교사는 소리나는 옷을 만들고 싶어하는 유아들과 함께
어떻게 만들 것인지 이야기 나눈다.
3. 재료를 이용하여 소리나는 옷을 만든다.
4. 소리나는 옷을 꾸민다.
5. 소리나는 옷을 입고 몸을 움직여 소리를 내본다.
6. 음악을 들으며 소리나는 옷을 입고 몸으로 연주한다.
주 제 : 아버지
대상연령 : 만 5세
선정이유 : 자기중심성이 강한 유아기에 아버지의 역할과
삶에 대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알아봄으로써
아버지에 대한 관심이 깊어져 진정한 이해를
할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과 상호작용하면서
역할과 애정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