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용화의 짙은 그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어 공용화의 짙은 그림자
1
1. 영어공용화란?
3.국내의 영어교육과 영어공용화
2.사례로 본 영어공용화의 폐단
1)영어공용화의 정의 알아보기
2)영어공용화의 사례 살펴보기
1)영어공용화를 하는 나라의 영어공용화 사용의 전과 후 사례
2)영어공용화를 함에 따라 발생된 단점
1) 영어교육 정책이 확대 되기까지
3) 수 없이 많은 외래어의 유입을 통하여 본 국내의 문화 및 언어의 훼손 사례
2) 지나치게 앞서가는 조기 영어교육의 단점의 사례
2
발 표 목 차
4. 성공 가능성이 낮은 영어 공용화
5. 영어공용화를 해서는 안 되는 이유
1)국내에 영어공용화를 시행 했을 때 드는 시간과 비용의 문제
2)영어공용화에 대한 국민의 참여 의식 문제
1)영어공용화의 반대 입장에서 본 영어공용화의 반대입장 의견 제시
3)영어공용화가 시행될 때 이에 대처할 만큼 발전되지 않은 국내 공교육현실
2)영어교육은 필요하나 공용화까지는 필요 없다는 의견 제시
6. 발표 정리하기
참고자료 및 문헌 소개
Q&A 및 발표 마무리
3
발 표 목 차
1) 영어교육이 아니다! 영어공용화란?
영어공용화는 영어를 국가에서 공식적인 언어로 사용하자는 것, 즉 영어를 모국어로 채택한다는 뜻
공식적으로 사용된다는 것은 행정, 입법, 사법 등(공식적인 기록, 교육, 방송)의 절차에서 쓰이는 언어로 정의됨.
*‘공용어(公用語)’ 는 한 나라 안에서 공식적으로 쓰는 언어 또는 국제회의나 기구에서 공식적으로 쓰는 언어 (국립국어원)
Q. 한국은 현재 영어공용화가 진행되는 것이 아닌가?
아니다. 분명히 영어를 자주 사용하지만, 우리가 학교에서 시행되는 수업은 영어수업을 제외하면 90% 이상이 ‘영어’로 번역되어 있지 않고 국어를 사용하며 TV뉴스에서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막으로 모국어인 ‘한글’이 사용됨 다만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현재의 영어교육이 시행되는 것과 영어공용화를 자주 혼동하는 사례가 빈번함
4
1. 영어공용화란?
5
‘영어교육’과 ‘영어공용화’왜 헛갈릴까?
사회적 분위기로 인한 혼동 :
사회적으로 대기업 취업에 TOEIC, TOEFL등과 같은 외적 조건의 총체(SPEC)를 계속적으로 요구하고 있으며 면접에서도 ‘외국어(영어)’ 를 요구함
영어교육의 의무화 :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의 교육과정에서 영어는 필수 이수과목으로 지정되었으며 ‘국어교육’과 이수시간이 비슷하거나 좀 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영어교육
‘2008년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생의 영어교육 이수시간 1시간 늘림
=>충분히 영어공용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오해할만한 소지 충분
영어공용화를 시행하는 국가 :
인도, 필리핀, 가나,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싱가포르 등 약 47개 국가나 지역에서 영어를 또 하나의 모국어로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 이런 영어공용화가 언제, 어떻게, 왜 시행되었는지를 한번쯤은 생각해봐야 한다.
6
2)영어공용화의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관련] 유아교육관련 신문 스크랩
  • 영어로 수업영어공용화의 시작?교육부 ‘영어 공영어 범정부적 추진’ 계획안 발표 2005/10/20(한겨fp)“교과교육 부실사교육 더 심해질 것” 부작용 지적경제특구와 국제자유도시 안의 학교에서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는 ‘영어 몰입교육’(잉글리시 이머전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시행하는 등 영어를 공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교육인적자원부는 20일 이런 내용의 외국어 능력 향상 방안 등을 담은 ‘제2차 국가 인적자원개발 기본계획안’을 발

  • 미술치료 - 연필에 대해서
  • 그림자가 있는 선 - 특별한 곤란과 불안굵은 점선 및 스케치 선 - 새로운 장면에 직면한 불안, 자신감 결여*임상-진단 및 평가1. 필압과 필선의 특성3)운필수평방향의 운필 - 약함, 여성다움, 공상의 경향수직방향의 운필 - 결단력, 활동성, 자기주장 등 남성적 경향성방향이 일정하고 망설임 없는 운필 - 인내심 있는 안정된 사람방향이 일정하지 않은 운필 - 자기 확신이 없고 불안정한 사람*임상-진단 및 평가2. 지우개 사용지우개 사용은 매체에

  • 박경리 분석
  • 그림자 같이 마을 사람들은 뿔뿔이 흩어져 갔던 것이다. 달이 떠오른다. 강이 굽이쳐 돌아간 산마루에서 달이 얼굴을 내비친다. 까맣게 찢긴 나뭇잎들의 흔들리는 모양이 뚜렷해지고 밋밋한 나뭇가지는 잿빛, 아니 갈빛을 띠기 시작한다. 꽹과리, 징 소리가 먼 곳에서 흐느껴 울고, 강가에서 부르는 처녀 아이들의 노랫소리는 좀 더 가깝게 들려온다.달은 산마루에서 떨어져 나왔다. 아직은 붉지만 머지않아 창백해 질 것이다. 희번덕이는 섬진강 저켠은

  • 로드투퍼디션 Road to Perdition에 관한 영화분석
  • 그림자 신의 빈번한 등장과 사선으로 잡는 카메라 촬영법, 어두컴컴한 장소, 치료 불가능한 질병을 앓거나 나약하고 상처받기 쉬운 심리 상태를 갖고 있는 극중 주인공, 살인이 동반되는 사건 전개 등을 등장시키고 있는 것이 이 장르의 두드러진 특징으로 지적됐다.은 형식상 갱스터 영화로 분리되지만 이 영화의 진정한 포커스는 가족애, 부자간의 사랑이다. 갱스터 영화의 대체적인 윤곽을 이용하고 있으나, 여지껏 우리가 보아왔던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짙은색을 코 끝에서 위쪽을 향해 펴 바른다. 코 윗부분에 짧은 아이라이트를 그린다. 짧은 코는 하이라이트를 아래로 처지게 그린다. 좁은 코는 콧구멍 옆에 하이라이트를 그린다. 넓고 짧은 코는 콧구멍과 양면에 섀도우를 칠하고 가는 하이라이트를 그린다. 높은 코는 콧등에 섀도우를 하고 코 양면에 하이라이트를 그린다. 코끝이 뭍퉁한 코는 코 끝에 하이라이트를 그린다.(3) 입술의 교정위아래 입술이 얇은 입술은 립라인을 꽉 차보이게 윤곽을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