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하기 부분 수업계획안 갈등 상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단 원 환 경 대상연령 만 4세 주 제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하기 소요시간 20~25분 목 표 분리수거를 생활화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준비물 신문, 우유곽, 플라스틱용기, 패트병, 유리병, 음료수캔 등 다양한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함(종이류, 캔류, 병류, 플라스틱류) 주제선정
이유 환경오염의 원인인 쓰레기를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유아기부터 분리수거를 생활화 하여 쓰레기 줄이는 일을 실천해본다.
재활용하여 자원절약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갈등상황 갈등1. 미화가 가져온 재활용 통에서 된장냄새가 난다고 선하가 놀려서 미화가
울면서 선하에게 소리지르고 선하는 계속 놀리는 상황
갈등2. 분리수거활동 중 선하가 캔류를 가지고 앞으로 나오다가 실수로 고개를 숙이고 있던 미화의 머리 위에 깡통을 떨어뜨렸다. 미화는 선하가 일부러 깡통을 던진 줄 알고 선하에게 왜 내 머리에 깡통을 던지냐고 따지는 상황.
갈등3. 신문을 들고 나오던 미리를 수경이가 발을 걸어 넘어지게 했다.
미리는 넘어져서 울고 수경이는 미리가 울자 당황하고 있는 상황
갈등4. 수업이 끝나가자 평소 미리와 친했던 선하가 아까 수경이에게 왜 발을 걸었냐며 따지고, 수경이는 그러는 너는 아까 미화 머리에 깡통을 왜 던졌냐고 따지며 싸움이 붙은 상황 도 입 * 유아가 쓰레기에 대해 알고 있는 것과 경험한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 어제 선생님이 준비물로 무엇을 가지고 오라고 했지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갈등이 생길 수도 있다. 이 때 교사는 유아가 형성하기를 원하는 가치관과 대립되지 않는 범위에서 유아의 가치관을 존중해야 한다. 가치의 전수는 사회화 과정의 중요한 부분이며 개인이 주어진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는가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ㄴ. 전통과 풍습에 대한 이해명절이나 종교적, 문화적 행사와 관련하여 제정된 전통과 풍습을 유아가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일과 함께 공휴일의 의미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4사회적 기술

  • [환경교육]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쓰레기 분리 수거 교육, 폐휴지 수합 등이 대부분의 학교에서 일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내용이며 상설적인 알뜰매장(녹색가게)의 운영, 아침 시간을 활용한 환경에 관한 명상교육 등도 여러 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교육활동은 어린 시절부터 친환경적 생활양식을 습관화시킨다는 점에서 교육적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으나 그 운영과정에서 몇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다. 우선 교육활동의 주체가 되어야 할 교사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재활용하기․다른 사람에게 피해주지 않기․음식 소중히 여겨 버리지 않기․쓰레기를 잘 처리하기․쓰레기 줄이기․자연보호․몸을 깨끗이 하기․음식 골고루 먹기․지구 ․ 해 ․ 달․동네에 관심 가지기․기계․음식물의 필요성 알고 소중히 여기기․전기 아껴 쓰기․옷이나 물건 서로 나누어 쓰기․책을 소중하게 다루기․쓰레기 분리수거․오염된 환경에서 안전하게 대처하기․인재․ 자연재해에 대피방법알기․주변을 깨끗이

  • [한국행정] 행정책임
  • 쓰레기 매립장이나 방사성 처리장과 같은 혐오시설을 지역 내 설치하는 것을 반대하는 님비(NIMBY/Not in My Backyard)현상이나 지역 내 유리한 공공시설의 설치만을 원하는 핌피(PIMFY/Please In My Front Yard)현상을 제어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지역이기주의, 환경 갈등에 따른 갈등은 확산되어 있다. 국가간 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책 사업의 중단이나 지연은 국가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기회 상실을 초래하게 되어 국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상황에 맞는 어휘의 사용으로 자신의 경험이나 느낌을 이야기해 보도록 제시하였다. 탐구생활구 분내 용2세3세4세5세과학적 탐구1. 우리 몸에 대하여 알아 보기․우리 몸의 주요 부분(머리, 몸통, 팔, 다리 등)에 관심을 가진다.․우리 몸의 주요 부분 즉, 머리(눈, 코 ,입, 귀), 몸통, 팔, 다리 네 부분을 살펴보고 그 이름과 위치 및 대략의 기능을 알아본다.․우리 몸의 각 부분(이마, 눈썹, 속눈썹, 머리카락, 어깨, 가슴, 손(지문), 발 등)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