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하기 부분 수업계획안 갈등 상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단 원 환 경 대상연령 만 4세 주 제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하기 소요시간 20~25분 목 표 분리수거를 생활화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준비물 신문, 우유곽, 플라스틱용기, 패트병, 유리병, 음료수캔 등 다양한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함(종이류, 캔류, 병류, 플라스틱류) 주제선정
이유 환경오염의 원인인 쓰레기를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유아기부터 분리수거를 생활화 하여 쓰레기 줄이는 일을 실천해본다.
재활용하여 자원절약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갈등상황 갈등1. 미화가 가져온 재활용 통에서 된장냄새가 난다고 선하가 놀려서 미화가
울면서 선하에게 소리지르고 선하는 계속 놀리는 상황
갈등2. 분리수거활동 중 선하가 캔류를 가지고 앞으로 나오다가 실수로 고개를 숙이고 있던 미화의 머리 위에 깡통을 떨어뜨렸다. 미화는 선하가 일부러 깡통을 던진 줄 알고 선하에게 왜 내 머리에 깡통을 던지냐고 따지는 상황.
갈등3. 신문을 들고 나오던 미리를 수경이가 발을 걸어 넘어지게 했다.
미리는 넘어져서 울고 수경이는 미리가 울자 당황하고 있는 상황
갈등4. 수업이 끝나가자 평소 미리와 친했던 선하가 아까 수경이에게 왜 발을 걸었냐며 따지고, 수경이는 그러는 너는 아까 미화 머리에 깡통을 왜 던졌냐고 따지며 싸움이 붙은 상황 도 입 * 유아가 쓰레기에 대해 알고 있는 것과 경험한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 어제 선생님이 준비물로 무엇을 가지고 오라고 했지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