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교육계획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개별화교육계획
구성 요소
1. 인적사항
가. 내용
성명, 성별, 생년월일, 학교, 학년/반, 주소, 가족사항, 연락처
개별화교육계획 시작일 및 종료일
장애유형 및 정도, 장애특성
진단 평가 내용
특수교육대상자의 흥미, 강점, 약점
보호자의 희망사항
기타사항(전년도 담임교사의 의견 등)
2. 현재 학습 수행 수준
가. 내용
교육 목표 설정에 필요한 평과 관련 정보
교육 목표와 관련된 출발점 행동 수준
사회성 기술, 부적절한 행동, 신체활동(건강상태, 보장구 사용 등)과 같은 적응 행동 특 성 은 교과 내의 교과 내에 포함시켜 진술
특수교육대상자의 언어, 행동, 신변자립과 관련된 교육적 요구를 개별화교육계획에 반영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3. 교육 목표
가. 내용
연간목표: 현재 학습 수행 수준을 고려하여 개별화교육계획(1년)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특수교육대상자가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는 수준
학기별 목표: 연간목표를 구성하는 하위 목표로서 해당 학기가 끝나는 시점에서 특수교 육대상자가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는 수준
나. 교육 목표의 진술 방법
하나의 의미만을 제시 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명료하게 객관적인 용어로 제시한다.
학생 중심에서 기술한다.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 무엇을 학습할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별화교육의 의미, 교육계획의 구성요소, 기능, 수립, 운영절차(보육교사)
  • 개별화교육의 의미, 교육계획의 구성요소, 기능, 수립, 운영절차(보육교사) 본 문 1. 서론 개별화 교육은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수준과 흥미에 맞춰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교육계획의 구성요소는 학습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러한 구성요소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 개별화 교육을 수립할 수 있다. 개별화 교육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

  •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목차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1. 인적 사항2. 현재 학습 수행 수준3. 교육 목표4. 교육내용5. 교육방법6. 평가 계획7.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8. 일반교육에 참여하지 않는 정도와 근거9. 전환교육* 참고문헌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규칙 제4조에서 제시하는 개별화교육계획 구성요소는 특수교육 대상자의 인적 사항과 특별한 교육 지원이 필요한 영역의 현재 학습 수행 수준,

  •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 실행 배경 및 이유, 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대상자, 구성요소를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IEP에 대해 서술
  •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 실행 배경 및 이유, 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대상자, 구성요소를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IEP에 대해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2.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실행 배경 및 이유3. 개별화 교육프로그램의 대상자4. 개별화 교육프로그램의 구성요소5. 개별화교육계획(IEP)에 대한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효율적이고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요소는 개별화교육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 특수아 통합교육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차 례1.서론2.본론1) 통합교육의 구성요소 7가지2) 수정계획안3.결론4.참고문헌1. 서론통합은 개별아동이 자신의 요구를 만족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최소제한적 환경에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신념에 기초해 장애아동을 적적한 교육환경에 배치하는 절차를 말한다. 또 학교나 지

  •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 발전과 전제조건,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 수립, 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의 과제
  •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의 기본이념Ⅲ.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의 발전과정1. 규범적 단계(1970년대~1980년대)2. 분석적 단계(1980년대)3. 기술적 대처단계4. 질적 시행단계Ⅳ.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의 전제조건1. 하향식 접근방법2. 교육과정 중심의 진단․평가 방법3. 생태학적 중심의 진단․평가 방법Ⅴ.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의 수립1. IEP의 구성요소2. IEP 구안 절차3. IE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