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교육계획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개별화교육계획
구성 요소
1. 인적사항
가. 내용
성명, 성별, 생년월일, 학교, 학년/반, 주소, 가족사항, 연락처
개별화교육계획 시작일 및 종료일
장애유형 및 정도, 장애특성
진단 평가 내용
특수교육대상자의 흥미, 강점, 약점
보호자의 희망사항
기타사항(전년도 담임교사의 의견 등)
2. 현재 학습 수행 수준
가. 내용
교육 목표 설정에 필요한 평과 관련 정보
교육 목표와 관련된 출발점 행동 수준
사회성 기술, 부적절한 행동, 신체활동(건강상태, 보장구 사용 등)과 같은 적응 행동 특 성 은 교과 내의 교과 내에 포함시켜 진술
특수교육대상자의 언어, 행동, 신변자립과 관련된 교육적 요구를 개별화교육계획에 반영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3. 교육 목표
가. 내용
연간목표: 현재 학습 수행 수준을 고려하여 개별화교육계획(1년)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특수교육대상자가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는 수준
학기별 목표: 연간목표를 구성하는 하위 목표로서 해당 학기가 끝나는 시점에서 특수교 육대상자가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는 수준
나. 교육 목표의 진술 방법
하나의 의미만을 제시 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명료하게 객관적인 용어로 제시한다.
학생 중심에서 기술한다.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 무엇을 학습할 것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