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13 / 2020.09.1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목차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1. 인적 사항
2. 현재 학습 수행 수준
3. 교육 목표
4. 교육내용
5. 교육방법
6. 평가 계획
7.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8. 일반교육에 참여하지 않는 정도와 근거
9. 전환교육
* 참고문헌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규칙 제4조에서 제시하는 개별화교육계획 구성요소는 특수교육 대상자의 인적 사항과 특별한 교육 지원이 필요한 영역의 현재 학습 수행 수준, 교육 목표, 교육방법, 평가 계획 및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의 내용과 방법 등이다. 한편, 미국 장애인교육법"에서는 일반교육 과정에의 참여를 중요시하며, 참여하지 못하는 정도와 그 이유를 진술하도록 되어 있고, 14세가 되면 전환서비스 요구에 대해 진술하도록 되어 있는데, 바로 이것이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과의 차이점이다. 여기서는 두 가지 법에서 언급하는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1. 인적 사항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별화교육의 의미, 교육계획의 구성요소, 기능, 수립, 운영절차(보육교사)
  • 개별화교육의 의미, 교육계획의 구성요소, 기능, 수립, 운영절차(보육교사) 본 문 1. 서론 개별화 교육은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수준과 흥미에 맞춰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교육 방법으로,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교육계획의 구성요소는 학습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러한 구성요소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 개별화 교육을 수립할 수 있다. 개별화 교육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

  • 개별화교육계획 구성요소
  • 개별화교육계획 구성 요소1. 인적사항  가. 내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학교, 학년/반, 주소, 가족사항, 연락처   ◦ 개별화교육계획 시작일 및 종료일   ◦ 장애유형 및 정도, 장애특성   ◦ 진단 ․ 평가 내용   ◦ 특수교육대상자의 흥미, 강점, 약점   ◦ 보호자의 희망사항   ◦ 기타사항(전년도 담임교사의 의견 등) 2. 현재 학습 수행 수준  가. 내용   ◦ 교육 목표 설정에 필요한 평과 관련 정보   ◦ 교육 목표와 관련된 출

  •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 실행 배경 및 이유, 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대상자, 구성요소를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IEP에 대해 서술
  •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 실행 배경 및 이유, 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대상자, 구성요소를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IEP에 대해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정의2.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실행 배경 및 이유3. 개별화 교육프로그램의 대상자4. 개별화 교육프로그램의 구성요소5. 개별화교육계획(IEP)에 대한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효율적이고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요소는 개별화교육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 특수아 통합교육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차 례1.서론2.본론1) 통합교육의 구성요소 7가지2) 수정계획안3.결론4.참고문헌1. 서론통합은 개별아동이 자신의 요구를 만족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최소제한적 환경에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신념에 기초해 장애아동을 적적한 교육환경에 배치하는 절차를 말한다. 또 학교나 지

  •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 발전과 전제조건,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 수립, 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의 과제
  •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의 기본이념Ⅲ.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의 발전과정1. 규범적 단계(1970년대~1980년대)2. 분석적 단계(1980년대)3. 기술적 대처단계4. 질적 시행단계Ⅳ.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의 전제조건1. 하향식 접근방법2. 교육과정 중심의 진단․평가 방법3. 생태학적 중심의 진단․평가 방법Ⅴ. 개별화교육프로그램(개별화교육계획, IEP)의 수립1. IEP의 구성요소2. IEP 구안 절차3. IE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