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잇감 소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놀잇감 소개
놀잇감 선택 이유
현재 관찰실습을 하고 있는 어린이집에서는 발도르프 교육을 추구한다. 그래서 자연물을 이용한 교구 등 여타 다른 유치원들과는 조금 다른 부분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들어왔던 것이 발도르프 인형이었다. 이 인형은 담임선생님께서 직접 만드시는 것으로 선생님께서 유아와 함께 인형 머리의 색이나 옷 등을 함께 골라 만든다. 또 각 유아의 생일이면 선생님은 그 유아의 생김새나 특징을 살려 손바닥만한 작은 인형을 만들어 선물하는데 유아들이 이 인형을 마치 자신의 분신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어 발도르프 인형을 놀잇감 소개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발도르프 인형
놀잇감 이름 : 발도르프 인형
대상 연령 : 3-7세
관련 영역 : 역할영역
1919년 이후 독일 남부의 슈트트가르트에서 전인교육을 목표로 설립된 발도르프 학교에서 태어난 독일의 정통 헝겁인형으로 눈,코,입을 단순화시켜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주는 인형이다.
발도르프 인형이란?
연령에 따른 적합한 인형
3-7세 : 30-40cm 정도 크기의 인형으로 자유롭게 옷을 입히고 벗기며 놀 수 있는 것이 좋다. 옷은 입고 벗기기 편리하게 만들어진 것이 좋으며, 또한 간단한 단추가 달려 있어 손 끝의 섬세함을 연습할 수 있는 것이 좋다. 옷 역시 천연소재가 좋으며 색은 자연 친화적인 부드러운 것이 바람직하다.
놀잇감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시작, 단계, 특징과 놀이치료의 필요성 및 놀이치료의 기대효과 분석(사례 중심)
  • 놀잇감이나 놀이실을 파괴하는 행위④놀잇감을 집으로 가져가는 행위⑤옷을 막 벗는다던지 하는 등 사회적으로 용납되지 않는 행동2) 초기 단계상담 초기의 경험은 치료의 성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이 초기 과정은 치료사와 친숙한 관계를 맺어 가는 과정이므로 놀이치료실과 치료자에 대해 탐색하는 단계이다. 그러므로 이 단계에는 내담자와의 라포 형성을 위해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시기이다. 치료사는 수용적

  • [유아교육학] 아동보육-자율성의 수준으로 분류한 놀이
  • 놀잇감을 선택하기도 하며, 즐기는 데까지 발전해 간다.자율성발달에 의한 분류자유놀이(free-spontaneous play)유아기에 나타나는 놀이로서, 그 놀이 속에는 어떤 규칙도 없고 놀고 싶으면 놀고 싫으면 곧 중단하는 자유분방한 놀이이다.모방놀이(make-believeplay)현실세계를 초월한 다른 세계를 그리면서 말이나 행동을 즐기는 놀이인데, 엄마놀이, 큰 사람의 흉내 등을 내면서 노는 놀이 등이 이에 속한다.구성놀이구성놀이는 한편으로 창작놀이라고도 하

  • (방통대)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하고 조작해 보는 감각운동적 경험을 통하여 이루어지며, 어렸을 때부터 과학적 능력을 길러 줌으로써 얻어질 수 있다. 이러한 과학적인 태도와 과학에 대한 흥미가 유아기에 정착됨으로써 과학교육의 기초학습에 도움이 되고 탐구학습과정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유아는 근본적으로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유아와 과학과는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하겠다. 다른 말로 표현한다면 유아기의 과학활동은 유

  • (A+ 레포트) 유아교육 - 발도르프 프로그램
  • 놀잇감의 재질이 중요하다.1) 3~5세상상놀이를 하는 시기이므로 불완전한 놀잇감으로 제공하여 유아의 상상이나 즉흥놀이의 발현을 도움된다.2) 5~7세5세 이전에는 소재에서 아이디어를 찾지만 5세 이후에는 생각 후 적합한 재료를찾으므로 창조적 놀이가 가능한 공간을 제공해준다.5. 발도르프 학교의 특징(1) 컴퓨터, TV, 시청각 기자재가 없다컴퓨터, TV, 시청각 매체들은 아동들의 내면에 잠들어 있는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성, 감성을 일깨우는데

  • 어린이집 보육실습
  • 소개하거나, 아이들이 충분히 잘 활용 할 수 있도록 자유선택놀이에 들어가기 전에 충분히 설명을 하기도 하고 또한 선생님이 미리 항상 시범을 보였다. 또한 만 5세 반 아이들은 간단한 글씨는 이미 읽을 수 있었기 때문에 설명서도 항상 부착하였다. ● 보육활동의 목적에 적합한 학습자료를 선정․제작하여 사용하였다.- 교재와 교구를 만들 때 있어서, 사전에 교구계획서를 작성하여 목적과 만드는 방법들을 계획하고 지도교사의 충분한 피드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