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중세국어 통사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한국어사
-후기 중세국어 통사구조
통사
1. 종속절의 주어가 속격형으로 변형된다.
예)ㄱ. 이 東山 須達 산 거시오. (석보상절)
☞ 이 동산은 순달이가 산 것이오.
:종속절의 주어(須達) + 속격조사 /의(유정물평칭)
★ 이 현상은 동명사를 가진 종속절에서도 나타난다.
ㄴ. 내의 壽命長遠 닐오 듣고 (법화경언해)
: 인칭대명사의 속격형 ‘내/내의, 네/네의’ 등.
☞ 내가 수명장원이 이르름을 듣고.
2.종속절의 주어가 대격형으로 변 형된다.
예) 사 이 다봇 옮호 슬노니(두시언해7.16)
☞ 사람의 일을 다 옮기는 것이 싫으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류 모발 염색의 역사
- 발도르프 교육 개요, 한국 유아교육에의 시사점
- 구조적 가족치료의 장단점과 발전적 적용 방안에 대해 토론해 봅시다
- 우리나라의 친환경 제설제 - 제설제란
- 국제기업환경 - 환경경영사례
- [홍길동전]홍길동전(허균 소설)의 내용요약, 홍길동전(허균 소설)의 작가, 홍길동전(허균 소설)의 서술태도, 홍길동전(허균 소설)의 인물분석, 홍길동전(허균 소설)의 작품배경, 홍길동전(허균 소설)의 작품분석
- [인문학] 밀의 자유론 각 장별 요약과 가상 인터뷰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발달이론 기본입장 및 5체계 [브론펜브레너,중간체계,생태학적,외부체계,거시쳬게, 시간쳬계]
- 홍길동전의 인물분석
- 아동수학지도 인지발달단계(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에 따른 유아의 수학적 사고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각 단계별 교사의 역할을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