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을 위한 과제개발 마술 단어를 통한 파스칼 삼각형의 발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영재교육을 위한 과제 개발
- 마술단어를 통한 파스칼 삼각형의 발견
개 요
대상
과제 - 1단계
과제 - 2단계
과제 - 3단계
대 상
- ‘경우의 수’가 선수학습 되어진 중학교 2학년
선정 이유
1) 마술단어에서 최단 경로 찾기는 경우의 수 의 선수 학습을 요구한다.
2) 이항계수의 개념은 모르지만, 다른 방법으로 파스칼 삼각형을 수학적 기호로 나타내는 것을 목표로 하기때문에 다항식의 전개를 배우기 전이 적당하다.
과제의 목표
마술단어를 이용하여 파스칼 삼각형을 자연스럽게 발견한다.
파스칼 삼각형의 다양한 특징을 탐구한다.
파스칼 삼각형을 학습자 스스로의 독창적인 수학적 기호로 나타낸다.
과제-1단계
1. “Abracadabra"는 ‘복잡한 넌센스’같은 것을 의미한다. 예전에는 아래 그림처럼 기묘한 형태의 부적에 새겨진 마술단어를 의미했고 사람들은 그 부적을 지니고 있으면 질병이나 불행으로부터 보호받는다고 믿었다.
A
B B
R R R
A A A A
C C C C C
A A A A A A
D D D D D
A A A A
B B B
R R
A
위 그림에서 몇 가지 방법으로 abracadabra라는 단어를 읽을 수 있을까? 그 이유를 설명하여라. (단, 바로 이웃한 철자로만 읽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