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을 위한 과제개발 마술 단어를 통한 파스칼 삼각형의 발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재교육을 위한 과제 개발
- 마술단어를 통한 파스칼 삼각형의 발견
개 요
대상
과제 - 1단계
과제 - 2단계
과제 - 3단계
대 상
- ‘경우의 수’가 선수학습 되어진 중학교 2학년
선정 이유
1) 마술단어에서 최단 경로 찾기는 경우의 수 의 선수 학습을 요구한다.
2) 이항계수의 개념은 모르지만, 다른 방법으로 파스칼 삼각형을 수학적 기호로 나타내는 것을 목표로 하기때문에 다항식의 전개를 배우기 전이 적당하다.
과제의 목표
마술단어를 이용하여 파스칼 삼각형을 자연스럽게 발견한다.
파스칼 삼각형의 다양한 특징을 탐구한다.
파스칼 삼각형을 학습자 스스로의 독창적인 수학적 기호로 나타낸다.
과제-1단계
1. “Abracadabra"는 ‘복잡한 넌센스’같은 것을 의미한다. 예전에는 아래 그림처럼 기묘한 형태의 부적에 새겨진 마술단어를 의미했고 사람들은 그 부적을 지니고 있으면 질병이나 불행으로부터 보호받는다고 믿었다.
A
B B
R R R
A A A A
C C C C C
A A A A A A
D D D D D
A A A A
B B B
R R
A
위 그림에서 몇 가지 방법으로 abracadabra라는 단어를 읽을 수 있을까? 그 이유를 설명하여라. (단, 바로 이웃한 철자로만 읽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의 철학사 레포트
  • 발견으로 세계관이 바뀌어 전통적인 가톨릭 사상을 부정하는 새 사조를 낳았다. 봉건체제의 위기가 심화되자 봉건지배층은 이에 대응되는 절대왕정 체제를 형성하였다. 절대왕정은 봉건제도의 증대되는 사회불안을 진압하기 위한 보다 조직적인 관료행정 체제라 할 수 있으나, 결국 영국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 시민혁명이 일어나고, 근대 시민혁명이 일어나지 않은 독일 같은 나라에서는 근대개혁이 단행되었다. 동유럽 대다수의 나라들과 아시아

  • 서양윤리 중요사항 정리
  • 발견으로 세계관이 바뀌어 전통적인 가톨릭 사상을 부정하는 새 사조를 낳았다. 봉건체제의 위기가 심화되자 봉건지배층은 이에 대응되는 절대왕정 체제를 형성하였다. 절대왕정은 봉건제도의 증대되는 사회불안을 진압하기 위한 보다 조직적인 관료행정 체제라 할 수 있으나, 결국 영국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 시민혁명이 일어나고, 근대 시민혁명이 일어나지 않은 독일 같은 나라에서는 근대개혁이 단행되었다. 동유럽 대다수의 나라들과 아시아

  • [교육심리] 영재교육
  • 영재 및 재능있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의 역사는 털만에 의해 수행된 영재학생들에 대한 종단연구와 함께 시작되었다. 교사들의 추천과 IQ점수를 토대로 1500명의 영재들을 판별하고 일생 동안 이들을 추적조사하였다. 연구자들은 이들이 학업적으로 더 높은 성취를 보일뿐만 아니라, 어려서나 성인이 되어서도 동년배들보다 더 잘 적응하고, 더 많은 취미를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독서를 하며,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건강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보

  • 수학영재반 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
  • 수업이 수학 영재의 수월성 신장에 도움적극적인 사고 활동에 도움P < 0.05결 론학생들의 수학적 활동에 대한 흥미가 진작되었다.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동기 유발과 수학의 유용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수학 학습을 친숙한 활동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특기적성 프로그램으로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에 도움이 되었다.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상황들을 수학적으로 해석하고 해결하려는 태도가 향상되었다.감사합니다.

  • 지적 특수교육의 대상 - 정의
  • 영재로 보아 적절한 훈련과 경험과 연습의 기회를 제공하여야 한다는 점도 강조 한다. (6) 정의에 대한 종합 영재는 재능뿐만 아니라 이를 키워나가는 성격적 특성이 필요하다. 영재성은 IQ 보다는 개인이 가진 재능과 더불어 창의적성취를 이루어 낼 수 있는 동기나 과제 집착력, 적극성 등의 인성이 포함되어야 한다. 결국, 영재란 “ 지금 현재는 재능적창의성, 그리고 인성적인 면에서 영재적 특성을 많이 지니고 있어서 영재교육에 의해 잠재능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