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학습과 대체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준별 학습과
대체 방안
1.1 수준별 학습
1.2 수준별 학습의 한계
3.1 우리가 생각한 대체 방안
1
PART
2
PART
3
PART
3.2 느낀 점
목
차
2.1 팀티칭
2.2 피어티칭
1
PART
1.1 수준별 학습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 적성, 흥미, 수준을 고려하여 학습
교사들은 각 수준에 따른 교수-학습 모형을 구안하여 적용
학습 능력이 우수한 학생과 열등한 학생 모두에게 학습에 대한 흥미와 의욕을 높이고 스스로 학습을 주도해 갈 수 있는 능력 향상
출처 : 박선미, 사회과 평가론, 학지사
열반 학생들이 자신감 하락으로 인한 학습의 저조
수준별로 나눈 반 내에서도 아이들의 수준이 천차만별
수준별로 다른 지도안을 준비해야 하는 부담
교사배치의 차별
수준별 이동 수업에 걸맞지 않은 평가
큰 경제적 부담
1
PART
1.2 수준별 학습의 한계
BUT!
학생
학교
교사
2
PART
2.1 팀티칭(Team Teaching)
교사의 조직과 그들에게 배정된 학생들을 포함한 수업조직의 한 양식
2인 또는 그 이상의 교사가 협력해서 동일 학생집단의 수업 전반이나 중요 부분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
복수의 교사로 된 팀이 종래 학급의 수배에 해당하는 학생집단을 협동해서 지도하는 방식
출처 : 팀티칭 , 교육학용어사전 ; 사진 출처 : 대덕대학교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박선미, 사회과 평가론, 학지사.
심재선, 동료지도학습이 수학교과 지도에서 학습태도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2007.
유호경 외 1명, 팀티칭, 경기도교육연구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전북평화와인권연대, 기자회견문, 전북교육혁신네트워크, 2013.
팀티칭 , 교육학용어사전.
http://blog.naver.com/key0190?Redirect=Log&logNo=189373029
http://blog.naver.com/ksajoli?Redirect=Log&logNo=20018237885
http://www.youtube.com/watch?v=UKNSjdNcNNQ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