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학습과 대체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준별 학습과
대체 방안
1.1 수준별 학습
1.2 수준별 학습의 한계
3.1 우리가 생각한 대체 방안
1
PART
2
PART
3
PART
3.2 느낀 점


2.1 팀티칭
2.2 피어티칭
1
PART
1.1 수준별 학습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 적성, 흥미, 수준을 고려하여 학습
교사들은 각 수준에 따른 교수-학습 모형을 구안하여 적용
학습 능력이 우수한 학생과 열등한 학생 모두에게 학습에 대한 흥미와 의욕을 높이고 스스로 학습을 주도해 갈 수 있는 능력 향상
출처 : 박선미, 사회과 평가론, 학지사
열반 학생들이 자신감 하락으로 인한 학습의 저조
수준별로 나눈 반 내에서도 아이들의 수준이 천차만별
수준별로 다른 지도안을 준비해야 하는 부담
교사배치의 차별
수준별 이동 수업에 걸맞지 않은 평가
큰 경제적 부담
1
PART
1.2 수준별 학습의 한계
BUT!
학생
학교
교사
2
PART
2.1 팀티칭(Team Teaching)
교사의 조직과 그들에게 배정된 학생들을 포함한 수업조직의 한 양식
2인 또는 그 이상의 교사가 협력해서 동일 학생집단의 수업 전반이나 중요 부분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
복수의 교사로 된 팀이 종래 학급의 수배에 해당하는 학생집단을 협동해서 지도하는 방식
출처 : 팀티칭 , 교육학용어사전 ; 사진 출처 : 대덕대학교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박선미, 사회과 평가론, 학지사.
심재선, 동료지도학습이 수학교과 지도에서 학습태도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2007.
유호경 외 1명, 팀티칭, 경기도교육연구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전북평화와인권연대, 기자회견문, 전북교육혁신네트워크, 2013.
팀티칭 , 교육학용어사전.
http://blog.naver.com/key0190?Redirect=Log&logNo=189373029
http://blog.naver.com/ksajoli?Redirect=Log&logNo=20018237885
http://www.youtube.com/watch?v=UKNSjdNcNNQ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 신,구 교육과정 비교 및 국어과 교육과정 주요 용어 분석
  • 학습 계획, 방법, 자료에 관한 지침으로 구분하여 제시◦ 교수학습 계획, 교수학습 방법, 교수학습 자료로 구분하여 제시◦ 보충 학습과 심화 학습 계획 수립 및 자료 구성활용 지침 제시- ‘방법’에 관한 지침의 상세화- 일반 지침과 영역 특수 지침의 상세화◦ 교수․학습 계획, 교수․학습 운용으로 구분하여 제시- 정보성과 유용성 제고- 수준별 수업에 대한 사항 제시- 영역 간 교육 내용 통합 지도 방안 제시평가◦ 평가 계획, 평가 목

  • [국어과 교육이론] 교과서 단원 재구성 사례
  • 달린 괴물’을 읽고 내용을 파악한다- 이어질 내용 상상하여 쓰기5~6이야기를 듣고 이어질 내용을 상상하여 써 봅시다.-‘머리 아홉 달린 괴물’을 듣고 내용을 파악한다.- 이어질 내용 상상하여 쓰기Ⅳ. 참고 문헌 및 자료교육부(2000) 『국어 말하기 ․ 듣기 ․ 쓰기 4-1』 대한교과서 주식회사교육부(2001)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국어』한명숙 『초등 국어과 수준별 학습을 위한 재구성 방안』논문최영환(2003) 『국어 교육의 지향』 삼지원

  • [수학교육][수학학습][게임활용][놀이활용]수학교육(수학학습) 목표와 문제점,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교육적 가치,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장점,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방법,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효과
  • 대체 누가 만든 거야!”이것은 내가 그 동안 가르친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불만들이다.학부모나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인식은 몇몇 사람을 제외하고는 재미없다는 말로 요약할 수 있다. 이것이 현 수학 수업의 상황이다.Ⅴ.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의 교육적 가치놀이 활동은 그 자체의 활동으로만 끝나지 않고 그것이 재창조에로 이어져야 한다. 초등수학교육의 목표 중에 하나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수량적인 관계를 이해하고 처리하는

  • [공공정책] 사교육비 정책평가
  • 대체수단 공급   ◦ 교육청(학교)의 자율성 강화를 통한 방과 후 학교 활성화 지원    - 영리기관 위탁운영 허용으로 학생 선택권 확대 등(지침폐지, ‘08.4.15.)    - 교육청의 방과 후 학교 활성화 정도를 교육청 평가에 반영   ◦ EBS 수능강의 질제고 노력과 ‘사이버 가정학습’ 활용 지원   ◦ 사교육을 줄이기 위한 IPTV 활용방안 강구(관계기관과 협의 중)  □ 시․도교육청 책무성 강화 및 사교육 통계 인프라 구축   ◦ 시․도교육청의 사

  • [교육정책] EBS수능강의 정책평가
  • 대체하는 정책, 두 번째 현재 학원 등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외과외를 학교 내로 흡수하기 위해 수준별 보충학습을 자율적으로 실시하는 정책, 세 번째 정규 교과과정에서 충족시키기 어려운 재능, 취미 계발 예체능 기술 교육 보완, 인성 함양을 위한 특기 적성 교육 활성화 방안, 네 번째 탁아 수요를 흡수 할 수 있도록 초등 저학년 ‘방과 후 교실’ 운영 정책을 발표했다.학교 교육의 내실화를 통해 사교육 수요를 근원적으로 해소하기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