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Storage교육 비즈니스 마케팅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Data Storage 교육 비즈니스
마케팅 프로젝트
Executive Summary
우리 사의 Information storage 솔루션에 대한 고객, 파트너 대상 교육의 목표는, 고객에 우리 솔루션을 더 많이, 정확히 알려 우리 솔루션의 가치를 제고하고, 동시에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여 추가 구매로 이어지게 하며, 또한 고객은 우리 솔루션의 운용, 활용을 극대화하여 ROI를 극대화하자는 것
작년 한해 교육사업 첫해의 전체 참가자 중 1/3에 해당하는 고객 참가자 숫자는 향후 단연코 증가해야 할 것. 총 교육 참가자 622인 중 나머지 2/3는 내부직원 및 파트너가 차지하여 교육센터 설립의 본래 취지인 total sales의 증대 및 새로운 매출 증대의 opportunity로서 교육이 제 구실을 했다고 여겨질 수 없는 실정.
이는 내부 영업직원들의 product와 교육과의 package 판매 인식 부족 및 교육의 value에 대한 인식 부족이 심각한 원인으로 파악되며 이에 따라 내부 영업직원에 대한 우리 교육의 value proposition, 영업부서 최고 책임자와의 협업, 고객을 향한 직접적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실제 교육 서비스 제공 등이 시행될 수 있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
이를 통해 작년 초 국내에는 처음으로 IT교육분야에서 부각되기 시작한 정보저장 분야의 교육사업 시장에서 우리 사가 시장을 선도하고, 궁극적으로 우리 사를 위해 자금을 산출해내는 사업단위 부서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
기업소개
우리 社 소개
우리 사는 정보 저장 및 관리를 위한 최상의 제품,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EMC는 모든 주요 컴퓨팅 플랫폼을 지원하여 정보 스토리지의 표준을 정립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걸쳐 중요한 비즈니스 정보의 2/3 이상을 EMC 솔루션으로 관리하고 있다.
사업 내용
우리 사는 전 세계의 크고 작은 모든 기업들이 ILM(정보 수명주기 관리) 전략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비즈니스 가치에 맞추어 급격히 증가하는 정보를 생성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보 인프라 솔루션은 우리 사가 추구하고 있는 서비스의 핵심 요소로서, 모든 기업이 정보 자산을 보다 효율적이고도 경제적으로 관리, 사용, 보호 및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리 사가 자랑하는 세계적 수준의 솔루션은 네트워크 스토리지 기술, 스토리지 시스템, 소프트웨어 그리고 서비스(교육이 이에 포함) 등으로 구성된다.
비전
EMC는 ILM(정보 수명주기 관리)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서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EMC 솔루션을 통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중요한 정보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상황분석-판매분석
작년 2004년 한해 총 교육 판매액(booking)은 $177,000였으며 실제 교육서비스가 제공되어 매출화된 금액(revenue)은 $77,000였다. 이중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직접 비용은 최소 $51,000로 산출되어 $26,000의 수익을 결과적으로 가져왔다고 보겠다.
2004 Total
# of Class
Trng days
Students
Student
days
CE
Booking($)
CE Revenue($)
Customer
37
73
211
359
119,774
28,520
Partner
18
80
179
663
50,414
48,857
Internal
29
130
232
911
0
0
Total
84
283
622
1,933
170,188
77,377
상황분석-판매분석 계속
1인당 1일 교육 수강 비는 현재 $200으로 책정되어 있으며(고객기준이며 파트너는 $150로 25% d/c), 이는 동종업계의 교육비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되었다.(competitor-based pricing). 교육 원가는 $800/1일 로, class당 4인 이상 참석이 break-even point이다.
현재 information storage management 교육을 제공하는 경쟁사로는 IBM, Hitachi, SUN, Veritas등이 있으며 이들 업체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작년 초반기부터 information storage management 과정을 개설, 제공하고 있으나 우리와 달리 자사의 주요 사업 부문인 서버 등의 교육에 더욱 치중하고 있는 실정으로 우리사의 스토리지 교육이 양 및 질적으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다 말할 수 있다.
현재 우리 사 교육은 우리 사 교육센터에서 직접 판매하고 제공하고 있으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간접 판매 또한 시행 예정이다. 주 채널은 현재 우리 사의 h/w및 s/w를 reselling하는 파트너, 혹은 OEM 파트너사 들이 될 것이다. 이들은 현재 우리 솔루션 판매 시 교육을 패키징하고 있지 않으며 따라서 향후 교육에 대한 잠재력이 크다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그로수퍼 성공전략 분석
  • 마케팅부문의 지원을 높임으로써 브랜드인지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삼성이 백색가전사업에 진출해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 창출을 위해 하우젠이라는 브랜드네임을 만들고, 삼성은 가렸다. 아그로수퍼 자체의 브랜드 네임에 더 힘을 실어, 칠레라는 약한 나라의 이미지를 덮을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 한다. 또한 자랑스러운 아그로수퍼의의 환경친화적 사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도출해내기 위하여 지속적인 사업설명회를

  • 쉐라톤 워커힐 호텔 CRM 시스템
  • 최고의 서비스 종사원으로서의 충분한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조사를 통해 내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알게 되어 Report를 쓰는 동안 보람된 시간이었다. 모르는 부분의 지식을 습득하게 기회를 만들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목 차1. Sheraton Grande Walkerhill 기업 선정 이유2. Sheraton Grande Walkerhill 기업소개3. SWOT분석4. 워커힐 사업구조 변화 및 e-비지니스를 통한 핵심역량 강화 5. 고객간의 관계강화 마케팅6. CRM7. CSM8. 결론

  •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특징,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위험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참고사이트, 인터넷창업의 전략 분석
  • 교육사이트사이버항공학교(http://www.icas.co.kr)모이세메디컬(http://www.moise.co.kr)덴티캠퍼스(http://www.dentcampus.com)에이치케이엠(http://www.hkmmarine.com)아트스쿨TV(http://www.artschooltv.co.kr)공도리닷컴(http://www.gongdori.com)퍼니엠닷컴(http://www.funnym.com)댄스샤워(http://www.danceshower.co.kr)코씨엠(http://www.kocm.com), 캠퍼스쿡(http://www.campuscook.co.kr)게임라이트(http://www.gamelight.co.kr) Ⅶ.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전략1. 마케팅 채널•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떻게 소비자에

  •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탄생배경, 도입효과,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현황, 사례,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활용 방향
  • 비즈니스 프로세스 표준이다. 예를 들면 SAP R/3는 800개 이상의 업무기능이 제공되고 있다. 또한 이들 기능은 전사통일형의 데이터베이스를 매개로 리얼타임으로 통합시킨다. 세 번째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에 의한 리엔지니어링 지원 ERP를 도입하는 기업은 최적 비즈니스 실행용에 의해 제공된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을 이용해서 자사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자사의 업무 프로세스의 실행용의 전환은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BPR)을 실현한

  • [조직개발론] IBM 한국 IBM의 구조조정과 조직개발
  • 프로젝트별 조직*모빌오피스사업 및 전략 혁신(Re-positioning)*서비스 산업으로의 전환*직판체제 → 마케팅체제로의 전환-비즈니스 파트너 →LG IBM PC 합작 사업*네트워크 컴퓨팅 선도기업문화 혁신(Revitalizing)*새로운 가치, 비전정립-Teamwork-New Leadership*시장중심의 임금 및 복리후생제도*고개/참여 경영-다양한 대화 Channel-종업원 자문회의-변동급여제도경영층의 리더십, 구성원의 참여인력 및 조직구조의 조정사업구조조정경영인력조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