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체력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생 체력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지도안
Company
Logo
www.themegallery.com
www.themegallery.com
목 차
성장기의 운동능력의 특징
1
성장기 신체활동 및 주의점
2
구체적 체력 증진 활동
3
평가 및 생활 습관화 방안
4
www.themegallery.com
www.themegallery.com
성장기의 운동능력의 특징
성장기의 운동능력
1) 현재 신체활동상의 문제점
운동을 실시하고 있는 비율이 감소함.
비만자가 증가하는 경향
체력 및 운동능력의 저하가 뚜렷함.
성장기의 신체 활동량의 감소는 체력과 건강에 영향을 미침.
2) 신체활동의 목적과 효과
목적 : 건전한 심신의 발육을 도모
스포츠와의 친밀감 유지
많은 종류의 운동 경험
종합적인 체력 육성
비만 예방
www.themegallery.com
www.themegallery.com
성장기의 운동능력의 특징
교과부(구 교육부)의 2006년 건강체력평가 결과 분석
1) 검사종목별 분석
팔굽혀펴기(남), 팔굽혀매달리기(여), 윗몸일으키기,
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 감소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이 다소 저하됨
제자리멀리뛰기, 오래달리기/걷기 증가
각 근력의 순발력, 전신(심폐)지구력은 증가
2) 종합
초등학교 체력 상승
저출산 등으로 자녀의 체력에 대한 관심 증가로 초등학생의 체력 증가 추정
www.themegallery.com
www.themegallery.com
성장기의 신체 활동 및 주의점
신체활동 종류
통학 시 걷기
자전거 타기 등
일상생활
활동량 증가
체조, 조깅, 수영
스키, 각종 구기, 무도 등의 운동
취미, 레저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육상 수업지도안] 육상단거리 수업지도안
  • 학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출결 상황을 체크한다. @반장 부실장 체육부장은 리틀 티쳐로 임병하여 수업의 원할한 진행을 돋는다.❷ 수업진행에 필요한 PPT와 동영상을 관람하기 위하여 보기 터로 이동시킨다.❶ 수업이 시작되면 4열 종대로 줄을맞추어 서고 선생님께 인사드린 후 출석 호명에 맞추어 씩씩하게 대답 한다. ❷ 학생들은 교사에 전달에 응하여 시 청각교육의 공간인 보기 터로 이동 한다.시작터2분★ 신속한 수업진행을 위한 빠른 통제

  • 체육과 학습 지도안 수준별 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게임활동 능력신장
  • 체육은 신체의 움직임과 이에 관련된 학습활동에 의하여 삶의 원동력,주위의 환경에 적응 및 환경을 극복하는 능력과 사회생활 능력을 개발하려는 독특한 목표를 가진 교육으로서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첫째, 학생의 움직임 욕구의 발현과 운동기능의 기초를 마련하고, 둘째, 학생의 건강에 대한 이해와 체력증진의 중요성을 소개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셋째, 학습내용 자체에 내재되어 있는 사회적 규범의 습득과

  • 하나로 학습모형을 적용한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 < 체육과교육 >하나로 학습 모형을 적용한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1. 단원 : 5학년 1. 건강 활동 (2) 건강 체력 기르기2. 단원선정이유 이번 단원은 건강 활동의 체력증진에 해당하는 건강 체력 기르기이다. 건강 체력 기르기 단원은 유연성 기르기, 근력과 근지구력 기르기, 심폐 지구력 기르기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유연성은 관절의 가동 범위로 정의되며, 관절의 가동 범위는 관절면의 가동성뿐만 아니라 관절에 연결되어 있는 근육, 관절낭 및 인대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체육수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우선적인 것은 무엇일까?효율성이 높은 지도안!!교사는 자신감, 아동들은 질 높은 수업을 받음.1. 효율적/효과적 체육수업을 위한 실천방안본론 : 지식구조 분석분석과정⇒결정과정⇒적용과정▽▽▽지식구조 분석⇒학습 계열성 결정⇒지도안 작성학습자의 분석학습 목표 결정교육대학교 적용학습환경 분석수행평가 결정교육대학교 수업 실시학습 활동 결정※ 체육과 교재연구 개발과정1. 효율적/효과

  • [체조][국민체조][태권체조]체조 개념, 체조 특성, 체조 종류, 체조와 국민체조, 체조와 태권체조, 체조 주의사항, 체조와 체조수업지도안 분석
  • 매트를 깔아 안정감을 주도록 한다.☞손이나 옷 등을 잡지 않도록 하며 갑자기 밀거나 당기지 않도록 한다.참고문헌 두산세계백과, 체조편 문교부, 체조, 국정교과서 주식회사, 1981 엄진종김창국, 맨손체조의 이해와 활용, 대경북스, 2002 임성혜임혜자, 신체조, 서울 : 학문사, 1984 정구영황순광, 태권도 기본동작을 활용한 태권체조, 인천광역시 교육자료전시회, 2001 한국교육개발원, 체육고등학교 체조, 서울 : 대한교과서, 199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