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을 통한 다문화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학을 통한 다문화 교육
다문화 교육의 이해
CONTENTS
들어가며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과 문학텍스트의 선택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나가며
1
2
3
4
5
제 8장 문학을 통한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의 이해
문학을 통한 다문화교육
제 8 장
Ⅰ, 들 어 가 며
제 8장 문학을 통한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의 이해
01, 문학텍스트 읽기는 하나의 체험이다
우리나라 다문화교육의 교수-학습
원주민 학생들과 다문화가정 자녀가 함께 수업을 받는 학교가 점점 증가
다문화교육에서 당장 의지할 수 있는 커리큘럼의 부재
다문화교육의 구체적체계적 교육내용에 대해 고민이 필요
소설텍스트를 활용한 중등교육에서의 다문화 교육의 가능성과 방법
문학, 다문화, 교수-학습의 세 개 영역이 조화가 중요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문화교육의 본질적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가 우선
제 8장 문학을 통한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의 이해
문학을 통한 다문화교육
제 8 장
Ⅱ, 문학텍스트 읽기와 다문화교육
제 8장 문학을 통한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의 이해
01, 문학텍스트 읽기는 하나의 체험이다
다문화교육과 관련된 문학텍스트 읽기는 하나의 체험
언어 : 문학의 표현수단, 문학의 기호적 본질
- 문학작품 읽기는 한쪽 방향으로만 가능
문학작품을 읽는다는 물리적 행위는 시간을 소비
- 읽는 동안 독자의 내면에서는 수많은 지적, 정서적 반응이 일어날 수 있음
: 줄거리 재구성, 내용 예측, 윤리적 판단 등
⇒ 올바른 문학텍스트 읽기에 수반되는 필연적 과정
제 8장 문학을 통한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의 이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 시대와 구비문학의 관계성에 대한 탐구 한민족과 세계, 그리고 구비문학의 요약과 논평
  • 문학은 시간적인 축도 고려해야 한다. 과거를 통해 현재를 이해하여 미래를 전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셋째로, 문화적 다양성과 평등성을 추구하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할 수 있다. 이에 구비문학 연구가 기여할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넷째로, 바람적인 다문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문화 운동을 전개하거나 정책 수립에 관여할 때 구비문학 연구가 토대를 제공할 수 있다. 다섯째로, 소수민족과 한민족 문화의 공존을 위해 다문화 교육이 필요한데,

  • [학교통일교육]학교통일교육의 현실,기본방향,북한이해교육,음악교육,ICT활용교육, 학교통일교육의 교수학습모형,현안,실천방향 분석
  • 교육에서 민족의 동질성 회복의 시각이 아닌 이질성 부각의 시각으로 일관해 왔다. 따라서 새로운 학교 통일교육의 접근방법은 이러한 정치체제나 이념에 대한 비판적 접근에서 벗어나 북한 주민의 생활상, 사회구조와 가치관 등에 주목하고 이를 위해 사회학, 교육학, 문화인류학, 문학, 예술 등을 통한 다문화적 접근을 취한다. 교육내용에 있어서도 체제․이념 중심의 교과내용으로 구성되어 자본주의 체제와 공산주의 체제 비교, 자유민주주의와

  • 문화역량 문화예술교육 문화역량 비교 예술교육 문화자본 문화역량(미술관) 독일 역량개념 문화역량 개념 미국 문화역량
  • 통한 다양한 문화접근 및 차이 판단, 비판적 수용 능력접근목적 : 학생들이 복잡한 삶의 환경들에 맞설 수 있게 하는 능력을 형성시켜주고자 함 3강 문화역량과 문화예술교육51부-3장. 미국 문화역량 담론다인종 다문화사회문화역량 담론의 계기1950, 민권운동, 소수집단의 정체성과 압박새로운 이민자.2010년 공립학교 50%가 유색인종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인구증가, 이들에 대한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의 핵심 키워드미국문화역량 담론의 특징

  • 한국어 교사 레포트
  • 통한 Q & AQ) 실례가 안 된다면 한국어교사의 보수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A) 한국어 교사의 보수는 좋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학교마다 기관마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일반 기업에 입사하는 것보다 보수는 적습니다. 그러나 큰 기관보다는 작은 기관, 수도권보다는 지방으로 갈 수록 강사료는 높아집니다. 그 이유는 본인이 수업 자료를 처음부터 만들어야 하는 수고가 더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돈보다는 시간의 자유를 가지고 싶거나 교육활

  • 숙명여대 편입학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자기소개서
  • 교육과 지원 체계를 활용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한편으로는 지역사회나 국제 사회에서 언어 교육과 문화 교류에 기여하기 위해 자원봉사 및 교육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언어 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더 많은 이들이 언어와 문화에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전공 외적인 목표인데, 인문학과 기술의 융합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정보기술의 융합 분야에서도 관심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