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교육내용은
지식, 기능, 가치와 같이 요소라고
보는 관점
교육내용은
교과, 단원, 과의
이름과 요소를
담는 그릇이라고
보는 관점
국가 수준 문서에
제시된 교육내용,
교과서 내용, 교사가 선정하는 수업내용이라고 보는 관점
교 육 내 용
1. 교육내용의 의미
교 과
지 식
학 문
지식들의 분류체계, 탐구방법이고 공통의 문화의식
1960년대 학문중심 교육과정운동
각급 학교의 교육과정에서 수업과 학습을
위하여 구분하는 기본 단위
지식이나 학문의 논리적 성격에 의하여 형성
학문을 구성하는 요소며, 교과를 구성하는 바탕
명제적 지식과 방법적 지식으로 구분
2. 교과, 학문, 지식
교육내용
타당성의 원리
확실성의 원리
중요성의 원리
사회적 유용성의 원리
인간다운 발달의 원리
흥미의 원리
학습 가능성의 원리
3. 국가 수준의 교육내용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교육내용 구성 요소를
효과적으로 배치하는 것
조직 요소, 조직 구조, 조직 중심, 조직 원칙,
조직 원리 등을 알아야 함
교육의 목표
최고 수준 조직 구조(교과/개방)
중간 수준 조직 구조(단원, 대주제)
최저 수준 조직 구조(과, 소주제)
조직 원리
조직 원리
조직 요소
조직 중심
조직 원칙
교육내용
조직
4. 국가 수준의 교육내용 조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