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 교육지체 장애 및 건강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특수아동교육
지체장애 및 건강장애
지체장애
건강장애
3
1
2
지체장애 및 건강장애 아동의 교육
목차
1
Contents 1
지체장애
3
지체장애
정의
1
4
뇌성마비
미성숙한 뇌의 손상으로 자세와 운동의 이상이 생기는 질환
원인
1
경직형
일반적인 유형
관절
불수의운동형
갑작스러운
움직임의 결과로
몸이 뒤틀리는
양상을 보임.
운동실조형
균형감·거리감 문제
혼합형
몇 가지 유형의
특징 혼합
5
근이영양증
점차적으로 근육이 힘을 잃어가는 질병
원인
1
진행형
지방질
상담자적 역할
컴퓨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장애아 통합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특수아의 일반적 법적 학문적 정의와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의의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의의(1) 장애아동의 교육통합(2) 장애아동의 사회통합3.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장단점과 성공조건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장단점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성공조건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문제점1) 장애인 등록 및 진단에 대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특수아의 정의와 통합교육의 개념1) 특수아의 일반적 법적 학문적 정의2) 통합교육의 개념 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과 배경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배경3)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법적근거3.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목적1) 장애아동 통

  •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특수아의 정의1) 일반적 정의2) 법적 정의3) 학문적 정의2.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개념1) 정의2) 배경3) 필요성4) 효과(1) 장애아동에 주는 효과(2) 일반아동에게 주는 효과 3.

  • [사회복지] 건강장애
  • 및 출처>○ 건강장애 서론건강장애의 개념건강장애(health impairment)는 2005년 특수교육진흥법이 개정되면서 새로 추가된 장애로, 미국 장애인교육법의 기타 건강상의 장애와 유사한 개념이지만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가 포함되지 않으며, 주로 소아암 등의 만성질환으로 인해 학업에 지장을 받는 경우로 정의된다. 특수교육진흥법 시행령 제9조 제2항 관련 별표 제8호에 의하면 ‘건강장애 아동이란 심장장애․신장장애․간장애, 백혈병, 소아암

  • [레포트] 특수교육과 장애에 관하여
  • 특수 교육특수아동 : 정서적 특성, 감각 특성, 신체운동 및 신체특성, 사회적 행동이나 의사교환 능력에서 정상아동으로부터 지나치게 이탈되어 있어 그들의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 특수교육과 관련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아동. 특수교육 대상자 : 시각장애, 청각장애, 정신지체, 지체장애, 정서․행동장애, 자폐성장애, 의사소통장애, 학습장애, 건강장애, 발달지체 등. 일반학급에서 많이 나타나는 장애는 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결핍 과잉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