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중심 언어교수법 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의사소통 중심 언어교수법
(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배경
①1960년대 후반 상황적 언어교수법과 청화식 교수법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등장.
②유럽 공동시장과 공동 위원회의 상호의존도를 높이고자 공통된 언어로서 영어를 가르칠 필요성 대두: 의미-기능적 교수요목 발전
※의미-기능적 교수요목: 학습자의 필요에 따라서 언어적, 문화적 내용을 선정하여 학습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기능을 가르치도록 구성.
2. 원리
1)언어이론
*의사소통 능력: 언어에 대한 지식, 실행 가능성, 적합성, 실용성, 수행 가능성을 포함하는 언어사용 능력을 말하는 것.
*Richards와 Rodgers(1995)
언어는 의미를 표현하는 체계이다.
언어의 주된 기능은 상호교류와 의사소통이다.
언어는 언어기능을 수행하는 의사소통의 도구로 사용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