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자유주제 아이들 과거장들의 그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술교육_자유주제
아이들 VS 거장들의 그림 비교
Contents
잭슨폴록과 아이들 작품비교
에셔와 아이들 작품비교
고흐와 아이들 작품비교
샤갈과 아이들 작품비교
뒤샹과 아이들 작품비교
요약
나의 의견
참고 문헌
잭슨 폴록
잭슨폴록은 추상표현주의 화가로 물감과 행위 그리고 캔버스가 서로 뒤엉키는 자기의 독창적 양식을 구축하였다.
그는 이러한 행위적 미술을 통해 계획되지 않은 우연적 효과를 얻고자 했다.
난화, 우연적 기법
잭슨폴록의 액션 페인팅과 자동기술 양식은 어린이 미술의 창조과정과 유사한 면을 나타낸다.
어린이들의 첫 끄적임인 난화는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의 대상으로 표현될 수 있으므로 예측하기 힘들다.,
또한 유아 자신들도 뚜렷한 목적 없이 그어진 선들과 도형들을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낸다.
<그림 10> 에서 보여지는 의미없어 보이는 선들이 <그림 11>과 <그림12>에서는 의미있는 형태를 띄기 시작한다.
난화, 우연적 기법
<그림13>, <그림14>는 떨어뜨리기, 불기 기법을 사용한 것으로 이것은 물감을 떨어뜨린 위치, 부는 방향, 물감의 농도 등의 조건에 따라 예측하기 힘든 결과를 만들어낸다.
따라서 아이들은 우연의 효과를 이용해 고유의 형태를 만들며 여기에 상상력을 발휘해 내용을 덧붙히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교육 내용이 존재한다. 이러한 내용에 바탕을 두고 탐구 방법을 유아 개개인이 직접 찾아보면서 그 과정에서 학습할 수 있는 교육방법이 필요하다. 김치의 특성에 대해 아는 것, 담그는 과정에 대해 아는 것 등 다른 학습주제에 따라 교육방법 또한 다양해질 수 있음을 알아야겠다.3) 민주주의- 교육과의 관련에서 민주주의의 의미를 규정하는 이상적 사회는 사회성원 사이에 공유되는 관심이 다양하고 사회의 여러 집단 사이에서 충만하고 자유로운 상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 만 4세의 유아 계획안 -슈타이너의 인지학, 몬테소리 교육 철학 기초
  • 주제로 이루어진 활동 한가지가 예시로 나와있는데 음악을 들으며 동물을 표현해보는 등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이다.교육 환경 또한 앞서 말한 것처럼 수과학, 언어 영역은 몬테소리의 환경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짜임새있는 교구, 반복훈련할 수 있는 교구 등이 배치된다. 음률, 미술, 역할 영역에서는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환경구성과 비슷하게 이루어지는데 쓰임이 정해져 있지 않은 교구, 자연물, 천으로 덮인 집과 같은 환경을 제공한다. 또

  • `썸머힐 프로그램` 과 `발도르프 프로그램` 비교분석
  • 주제선정이유썸머힐 프로그램과 발도르프 프로그램을 비교분석 하게 된 이유는 수업방식이 계획적으로 짜여지지 않고 아이들의 관심사에 따라 수업이 운행되는 것 같은 두 프로그램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궁금했고, 여태껏 유아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배우면서 썸머힐 프로그램과 발도르프 프로그램을 연관지어 비교분석한 것에 대해 생소했기 때문에 흥미가 생겨서 두 프로그램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2. 썸머힐 프로그램1)개발배경썸머힐 학

  • [사회복지] 놀이치료의 기법과 궁금점
  • 그림, 집 그림 검사, 산과 해의 묘화법, 풍경 구성법 등이 여기에 속하며, 산 길 집과 같은 특정의 과제를 부여할 수도 있다. (5) 매체의 제시 일반적으로 미술매체를 자유로이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때로는 미술매체의 제시가 도움이 될 때도 있다. 때때로 가는 붓이 스케치에 더 좋다든지, 조각할 때 점토가 진흙보다 더 적절하다든지 하는 것은 기술적인 문제이다. 이런 기술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미술매체와 그 성질에 대해 잘 알고

  • [미술치료] 미술치료의 특징, 진단, 적용과 기법 및 사례 분석
  • 미술치료와 집단미술치료1) 개인 미술치료2) 집단미술치료3. 미술치료의 몇 가지 기법들1) 테두리법2) 그림완성하기3) 난화그리기4) 자유화와 주제화의 제시5) 매체의 제시6) 꿈의 활용7) 자신 표현하기8) 가족화 그리기9) 학교생활 그림 그리기10) 풍경구성하기11) 협동화 및 그림대화하기12) 색채선택하기13) 꼴라쥬로 표현하기14) 조소로 표현하기15) 동그라미 기법16) 손과 신체 본뜨기17) 감정사전 만들기18) 기타의 방법Ⅶ. 특수교육대상 학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