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교수 모형을 활용한 도전활동 단거리 달리기 수업의 예시 이해 중심 게임 수업모형을 활용한 경쟁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동료 교수 모형(peer teaching model)은 한 학생 또는 두세 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모둠의 학생들이 교사 역할과 학습자의 역할을 번갈아가며 맡아 협력하여 정해진 학습을 해 나가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교사 중심의 강의식, 주입식 일변도의 학습 지도 방법을 탈피하여, 학생들끼리 협력하는 원리를 학습 활동에 도입하는 학습 지도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즉, 초등학교 체육 시간에 물구나무서기 학습을 할 때 두 명의 학생이 서로 보조하고 도와 가며 학습하는 것은 동료 교수법의 한 예라고 할 수 있다. 동료 교수법에서 동료 교사와 학습자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지만, 전반적인 책임은 동료 교사에게 있다고 할 수 있다. 동료 교수법에서는 학생들이 동료 교사와 학습자의 역할을 번갈아 수행하면서 서로 가르치고 학습하게 된다. 즉, “나는 너를 가르치고 너는 나르 가르친다”는 입장에서 서로 상호 보완과 협력을 해 가며 교사로부터 주어진 학습 과제를 완수해 나간다.
표Ⅱ-2. 동료 교수 모형을 활용한 도전활동(장애물넘기) 수업의 예시
과정
단계
교수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준비
준비 운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체육과 학급 교육과정 편성
  • 활동 : 건강과 관련된 체력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규칙적으로 체력 운동을 실천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체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수업 시간에 보강 운동을 통하여 할 수 도 있지만 학습자가 스스로 규칙적인 운동을 습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주기적으로 체력의 향상을 측정하여 체력이 향상됨을 학습자가 인식하여 고무될 수 있도록 한다.4. 지도 내용의 선정 및 조직기본 학습 내용 및 시간 계획월영 역단 원무엇을 배울까요우리반을 이렇게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게 한다 3학년 목표(1) 학습지를 통해 과학에 대한지식의 폭을 넓히고 많은 문제를 접할수 있는 기회를 준다.(2) 다양한 실험의 경험을 통해 실험메 대한 흥미와 설계능력을 키운다.(3) 창의성 수업 모형 및 지도안을 작성하여 다양한 사고력 신장에 힘쓴다.1쪽 2. 내용가. 수준별 교육 과정 운영 계획(1)1학년;단일 학급내 기본보충심화 수준별 학습을 실시한다. 이를 위한 교수 - 학습지도안에 기본보충심화형 지도 내용을

  • 협동학습모형을 적용한 육상종목의 기능향상 방안(멀리뛰기)
  • 모형의 방법을 적용하여 교수ㆍ학습활동을 자발적이고 협동적으로 전개해 나가도록 해주어야 한다. 따라서 육상운동단원 전반에 대하여 학습의욕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이 육상운동에 즐겁고 재미있게 참여하고 육상운동의 다양한 종목들을 배워 나갈 수 있도록 해주고 나아가 평생체육 활동에 적극 활용하여 건강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3. 연구 문제가. 달리기 종목에 대하여 협동학습

  • [육상 수업지도안] 육상단거리 수업지도안
  • 수업에 대한 예습 및 미리알기맺음터 3분★ 수업을 마치며 학생들이 부담없이 질물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 조성★ 차시예고에 대한 지식 알기명★ 인터벌트레이닝(수어사이드달리기) Ⅸ. 교수-학습 자료>영 역평 가 내 용배 점심동적1. 도움 닫기하여 발구르기가 잘되는가?2 .발구르기에 이은 손짚기가 잘되는가?3. 공중동작과 착지가 잘되고 있는가?4. 연결동작이 잘 되고 있는가?3368계:20점인지적1.다음은 단거리

  • 2007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 이해할 수 있다.따라서, 국가 수준의 체육과 교육과정 내용은 축구형 게임, 농구형 게임, 체조, 육상 등의 구체적인 운동 종목 자체보다는, 모든 신체활동을 포괄하는 공통적이고 보편적인 개념, 사실, 원리, 수행 방법 등으로 설정 됨으로써 내용 기준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체육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표에 제시되어 있는 대영역(건강, 도전, 경쟁, 표현, 여가활동) 중영역(도전의 경우 기록도전), 소영역(도전의 경우 속도/거리 도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