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예절수업을 통한 유아의 바른 인성 기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전통문화 예절교육을 통한 유아의 바른 인성교육의 필요성 --------------------- 2
2. 전통문화 예절교육의 목적 --------------------------------------------------- 2
Ⅱ. 교육실천 방법 및 내용
1. 전통문화 예절교육과 연계된 교육활동 실시 ----------------------------------- 3
2. 전통문화 예절교육 수업계획안 ---------------------------------------------- 3
Ⅲ. 교육 실천 결과 및 개선방안
1. 교육 실천 결과 ------------------------------------------------------------- 5
2. 개선방안 ------------------------------------------------------------------- 5
3. 교육 실적 자료 사진 -------------------------------------------------------- 6
“전통문화예절교육”을 통한 유아의 바른 인성 기르기
Ⅰ. 교육 필요성 및 교육목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인성교육의 이론/ 유아인성교육의 실제/유아인성교육의 활동사례/ 유아인성교육의 개념/ 유아인성교육 필요성/ 유아인성교육의 방향
  • 유아 인성교육의 방향 6)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관심 증대7) 유아 인성교육의 필요성2. 유아인성교육의 실제1) 유아 인성교육의 방법2) 누리과정에서 인성교육에 관한 내용3) 유아인성교육활동이 유아에게 미치는 효과4) 유아 인성교육에서 교사와 부모의 역할3. 활동사례1) 다례교육 프로그램2) 가정연계 프로그램 - 미술활동 프로그램3) 가정연계 프로그램 - 음률활동 프로그램4) 다문화 프로그램5) 주제 극 놀이6)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바른 인

  • 학교생활지도 영역과 필요성, 학교생활지도 내용, 학교생활지도 실태, 학교생활지도 사례, 학교생활지도 영역별지도방법, 학교생활지도 개선방안, 제언
  • 문화 습득을 습관화되도록 지도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다.넷째, 학부모단체(아버지회, 어머니회, 녹색어머니회, 명예교사회, 스카웃후원회 등) 교육을 체계적으로 하고 가정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시키며 학부모에게 지적교육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정의적 측면인 인성교육이라는 것을 알도록 한다.또한 바른 직업관을 갖도록하여 아이들이 정신적으로 황폐화됨을 막아주며 어려서부터 봉사생활, 희생정신등을 생활화하는 것도 매우 중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문화적 및 환경적 측면에 대하여 연구하는 것이다. 사회교육은 아동이 현재 상황에 대처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과거에 대해 이해하고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며,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및 사회, 경제, 정치 제도와의 관계를 설명하는 것이다.”우리 나라 제6차 유아교육과정의 사회생활영역은 기본생활습관을 기르고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조절하여 남과

  • 한국의 인성교육 현실과 방향
  • 인성교육 환경전통적으로 우리의 가정은 자녀들의 교육적 기능의 중추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었다. 그러나 현대의 가정은 그 교육적 기능이 많이 약화되어 있다. 특히 근래에는 한 자녀 또는 많아야 두 자녀로 자녀들에게 쏟는 부모의 관심은 지대하여 과잉보호로 이어지고 있어 학교에서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심어주려 하여도 이미 가정에서 어릴 때부터 형성된 습관을 바꾸기에는 어려운 한계점을 느끼고 있다. 따라서 일선학

  • 교육철학 총정리
  • 전통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자하는 새로운 학교들이 등장하게 되자, 교육을 통한 사회발전에 대한 믿음이 확산되어 나가기 시작했다. 즉, 학교가 사회변화의 지렛대로 여겨지기 시작한 것이다. ③ 그래서 듀이의 실용주의와 루소와 페스탈로치의 자연주의에 근거하여 아동의 계속적인 성장을 주장한 진보주의가 교육의 전면에 등장하게 된 것이다.④ 미국의 진보주의 교육운동은 ‘미국 진보주의 교육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파커(Francis W. Parker, 183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