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교과교육론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함 수두원의 위치 관계 대푯값의 세 가지 요소 문 음사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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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현 초등학교 5학년 과정에서는 어떠한 수의 약수를 구할 때에 일일이 다 구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그러나 중학교 1학년 과정으로 올라오면 소인수분해라는 것을 통하여
어떠한 수들의 최대공약수/최소공배수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약수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이 소인수분해 과정은 초등학교 학생에게는 이해하기 난해한 과정입니다.
결론은, 소인수분해를 배우지 않는 초등학교 5학년 과정에서는 일일이 다 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예) 36과 48의 최대공약수(GCD)
<5학년과정>
최대공약수는 공통된 약수의 최댓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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