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교육론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래에 아이들을 지도하고 싶은 것이 꿈이었기 때문에 교육론 수업을 들으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고 흥미로운 부분이 굉장히 많았지만 그 중에서도 굳이 세 가지를 꼽자면 교수 설계를 실제로 해 보았던 것과, 교수매체에 대한 이해, ICT교육의 카페 만들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다.
1) 교수설계 스스로하기.
교수설계 1- 교육 설계 실습을 위한 교육내용 선정하기.
2- 학습자 능력 분석하기.
3- 목표를 행동적 용어로 진술하기.
4- 교수-학습 방법, 매체, 자료 선정하기.
5- 매체와 자료의 활용 실습하기.
6- 학습자 참여를 어떻게 유도시킬지 전략을 기술하기.
7- 평가를 통해 학습자의 학습 성취도 측정하기.
교수 설계 스스로 해 보기 수업은 조별로 진행되었는데 사실 이 수업을 하던 날 바둑 시합으로 참여하지 못했었다. 뒤늦게 조를 구해 실습에 참여했을 때는 이론적인 부분들이 모르는 채 이루어 졌고 그러다 보니 실수가 굉장히 많았다. 하지만 조원들의 도움과 발표를 통해 교수님의 피드백을 받고 나서야 이해가 되었고 중요도를 알게 되었다.
실제로 현재 가르치고 있는 보육원 아이들에게 적용시켜 보았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을 받았다. 현재 가르치고 있는 아이들은 약 35명 정도 되는데 실력 순이 아닌 연령대로 반을 나누어 지도하다보니 실력이 제 각각이어서 지도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지체 아동의 과학과 교수학습지도 방법
  •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지만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현실을 고려할 때 의미 있는 연구라고 할 수 있다. 이 연구를 바탕으로 정신지체 아동을 대상으로 한 과학과 교육에 있어 순환학습 모형이 가지는 의미를 알아 보았다.(1) 개관순환학습모형은 Karplus(1974)가 제안하여 미국의 SCIS(Science Curriculum Improvement Study: 1970-1974) 초등과학교육과정으로 도입된 학습모형으로 학생 스스로 구체적인 경험을 통해서 개념을 획득하고 사고력의 신장을 돕

  • 교육론을 통해서 배운 가지 ASSUER모델 만들어보기
  • 이만큼 성장을 했다는 것을 느껴야 더욱 열심히 공부할 수 있고 다음 목표를 위해 지속적인 흥미를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이번 교육론을 통해서 제 나름대로 교육철학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교육에 대한 확신도 가질 수 있어서 뜻 깊은 수업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교육자로 종사하게 되었을 때 이번학기의 수업을 가슴깊이 담아 이대로 꼭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을 제대로 실천하여 새로운 ‘바둑붐’을 일으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바둑 교육론 레포트
  • 스스로 설계해 나가는 구성 과정을 의미한다.교수방법의 대표 격인 이 교수법들은 각각의 특성이 있고 이는 동일한 내용 교육을 하더라도 학습자에게 각각 다 다른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사실 이 이론은 나의 교수방법에 대한 이론을 한 꺼풀 벗겨준 아주 유익한 내용이었다. 그것도 그럴 것이 지금까지 교육이라는 것은 실전 위주의 바둑지도 밖에 없었다. 그것을 교육이라 하기는 조금 거리가 있어 보이기 때문에 솔직히 교육에 관한 나의 지식은 無

  • [초등수학기초이론] `1학년 나` 3.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 교육론, 서울:동명사, 1998강지형 외, 7차 교육과정에 의한 초등수학교육, 서울:동명사, 1999교육부, 수학과 교육과정, 서울:교육부, 1997http://www.edunet4u.nethttp://www.naver.com* 부록 - 활동지, 평가지2차시 몇 개나 넘어뜨렸나요? 1학년 반 번호 이름 횟수서 있는 것은 몇 개 인가요?쓰러진 것은 몇 개 인가요?10을 몇과 몇으로가를 수 있나요?1회102회103회104회105회103차시 가르기와 모으기제 학년 반 이름1. 모아서 10이 되게 □ 안에 알맞은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과 실제
  • 교수.학습 방법과 자료 개발 연구.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최승현(2001).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수학과 성취기준과 평가기준 예 시평가도구 개발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듀넷 www.edunet4u.net수학사랑 www.mathlove.co.kr학교수학교육학회 www.domath.or.krD. 과제후기▶ 특수교육과 0147045 최연정학년별로 어떤 수학개념이 어느 정도 다루고 있으며 어떤 오개념이 생기기 쉬운가, 그것이 생기지 않도록 수업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