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교육론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미래에 아이들을 지도하고 싶은 것이 꿈이었기 때문에 교육론 수업을 들으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고 흥미로운 부분이 굉장히 많았지만 그 중에서도 굳이 세 가지를 꼽자면 교수 설계를 실제로 해 보았던 것과, 교수매체에 대한 이해, ICT교육의 카페 만들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다.
1) 교수설계 스스로하기.
교수설계 1- 교육 설계 실습을 위한 교육내용 선정하기.
2- 학습자 능력 분석하기.
3- 목표를 행동적 용어로 진술하기.
4- 교수-학습 방법, 매체, 자료 선정하기.
5- 매체와 자료의 활용 실습하기.
6- 학습자 참여를 어떻게 유도시킬지 전략을 기술하기.
7- 평가를 통해 학습자의 학습 성취도 측정하기.
교수 설계 스스로 해 보기 수업은 조별로 진행되었는데 사실 이 수업을 하던 날 바둑 시합으로 참여하지 못했었다. 뒤늦게 조를 구해 실습에 참여했을 때는 이론적인 부분들이 모르는 채 이루어 졌고 그러다 보니 실수가 굉장히 많았다. 하지만 조원들의 도움과 발표를 통해 교수님의 피드백을 받고 나서야 이해가 되었고 중요도를 알게 되었다.
실제로 현재 가르치고 있는 보육원 아이들에게 적용시켜 보았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을 받았다. 현재 가르치고 있는 아이들은 약 35명 정도 되는데 실력 순이 아닌 연령대로 반을 나누어 지도하다보니 실력이 제 각각이어서 지도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