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교육과정 개발 및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과정 개발 : 교육과정을 구성함에 있어서 그 과정 및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어야 하는가를 결정하는 과정
교육과정 설계 : 교육과정 구성 요소 각각의 성격 및 내용을 밝히고, 이들 요소들이 하나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결합될 수 있도록 배열하는 방식
1. 교육과정 개발의 일반 원리
가. 교육과정 개발의 유형
개발의 주도권에 따라 중앙 집중적/지방 분권적 형태로 나뉨
최근에는 이 두 가지(중앙 집중적/지방 분권적)를 적절히 절충하여 사용하는 추세(우리나라 6차 이후)
【중앙 집중적 교육과정 개발(Centrally-Based Curriculum Development)】
- 국가의 상부 조직에 의해서 교육과정이 내려지는 것
- 일반적으로 규모가 큰 교육과정 프로젝트가 해당
- 장기적으로 신중하게 진행됨
- 우리나라, 프랑스, 영국, 일본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1학기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20년 1학기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개발과 편성
  • 교육과정 개발4-5 학교교육과정의 편성가. 교육과정 개발의 의미 광의 :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시행하며 평가하는 과정 협의 : 교육목적과 교육내용의 체계,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교육방법, 교육평가,교육운영등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이 담긴 문서를 만드는 활동 4-1. 교육과정 개발의 기본원리 교육과정 설계교육과정에 무엇을 포함 시킬지이것을 어떻게 제시할까?그러나 교육과정 개발은과정 및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어

  • 교육과정의 평가
  • 교육과정의 구성요소 1. 교육 목적 및 목표 2. 교육내용 선정 및 조직 3. 교수 및 학습 활동 4. 교육평가교육과정 평가의 개념구분특징교육과정의 기본적 관심사에 비추어 본 개념• 교육목표 설정, 교육내용과 학습경험 선정과 조직, 교육평가 등의 평가• 교육과정 평가교육평가의 개념을 확장해 본 개념• 교육과정 평가와 학생 평가, 교사 평가, 학교 평가 포함교육과정 영역이나 개발 과정에 비추어 본 개념• 교육과정 구상 및 설계,

  • 2016년 1학기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