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학] 초등교과 교육론-초등 3학년 수학 교수 학습지도안-7.분수
자연수의 분수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그림 카드로 분수 놀이를 한다.118,120쪽8. 평가계획1) 수학과의 평가수학과 평가의 목적수학 학습의 평가는 학생들의 인지적 영역과 정의적 영역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의 수학 학습과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교사의 교수 활동과 수업 방법을 개선하는 데에 활용한다.수학과 평가의 범위수학 학습의 평가에서는 학생의 인지 발달 수준을 고려하고, 교육과정에 제시된 내용의 수준과 범위
- 개별화 학습을 위한 수준별 자료의 제작·...
수학과 학업 성취도 실태 2 수학과 사고력 실태 2 수학과 흥미, 태도 실태 3 수학과 교수. 학습 실태 3 수학과 사고력 신장에 대한 지도 방법 4 수학과 사고력 신장의 지도 중점 5 학습 자료 보유 실태 5 개발하여야 할 학습 자료 5 연구의 설계 19 제작 자료 현황 24 각 교과별 학업 성취도 현황 59 수학과 학업 성취도 실태 변화 60 수학과 학업 성취도 차의 의의도 검증 60 수학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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곱셈을 능숙하게 계산할 수 있게 한다.♣5-나 ‘2. 분수의 나눗셈’4학년에서 자연수의 나눗셈을 완성시켰고,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공부하였으며, 5-가 단계에서 분수의 약분과 통분, 기약분수, 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의 곱셈을 공부하였다. 이 단원에서는 이와 같은 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분수)÷(자연수)의 계산 원리를, (자연수)÷(자연수), (진분수)÷(자연수), (가분수)÷(자연수), (대분수)÷(자연수)를 통해 형식화하여
- 수학 교수 학습 과정안 분수의 덧셈하기 학습지도안 분수의 덧셈하기 수업지도안
해 본다.※방법은 되도록 학생의 발언에서 나오도록 지도한다.정리학습내용정리차시예고 학습내용 정리○ 분수의 합이 진분수인 분모가 같은 진분수의 덧셈 방법° 분모는 같고 분자는 서로 더한다. ○ 분수의 합이 진분수인 분모가 같은 대분수의 덧셈 방법° 자연수는 자연수대로, 분수는 분수대로 더하여 계산한다. 차시예고○ 분수의 뺄셈 5‘분모가 같은 진분수의 덧셈을 할 수 있다.분모가 같은 대분수의 덧셈을 할 수 있다.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혼합계산식을 만들고 계산 순서에 맞게 계산하기
수학에 대해 흥미를 갖도록 유도한다.4) 수준별로 과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성취감을 느끼도록 한다. 5) 통합된 장애아동이 소외되지 않도록 적절한 중재를 제공한다.6) 통합된 장애아동이 교수 활동에 소외되지 않도록 과제를 수정 및 조절하여 제시한다. 7) 또래로 하여금 올바른 역할모델을 제시하도록 하여 모델링을 할 수 있게 한다.3.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단 원 명6. 혼합계산일시2008. 10. 21. 5교시 장소4-4 교실지도교사학 습 문 제재미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