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의 문제점 기관의 특징 및 장점 기관 탐방 보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① 지방 시골에 있는 민간 어린이집에서 영유아들에게 표준보육과정의 6가지의 영역을 다
발달하기에는 재정적인 문제가 있다.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1개를 운영하더라도 재정이 마련되어야 하는데, 물가 상승과 저출산의 원인으로 등원하는 영유아들의 인원수도 적을 뿐더러 고령화로 인해서 시골에는 민간 어린이집 보단 경로당이나 노인 회관 등에 더 많이 지원을 하는 게 오늘날 현실이다.
② 표준보육과정의 기준을 처음 만들었을 때의 보다 교사들도 예전만큼 열정적이지 못한다. 민간 어린이집이 다른 데 보다 힘들기 때문에 쉽게 일을 하려고 하는 요즘 젊은 층에는 민간 어린이집에서 일하기를 꺼려하고 있다. 오히려 주부들이 육아를 하면서 어린이집에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주부들이 교사를 하는 경우 창의적이면서 통합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영유아들에게 가르치기에는 젊은 교사보다 한계가 있을 수 있고, 열정적인 모습이 부족할 수도 있다.
③ 표준보육과정에서는 신앙의 영역을 포함하지 않는다.
삶에서 신앙적 부분이 가장 기본으로 갖추어졌을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의 앞길에 좋을 것으로 예비해주시고, 나아가 영적 감사까지 이어져야한다. 어릴 때부터 하나님을 알고, 6가지 영역을 통해서 영적 감사까지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영유아들에게 교육을 해야 한다. 이런 교육을 통해 믿음 생활에 있어서 흔들림이 없게 보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기관 방문한 어린이집
① 이름 : 방주 어린이집
②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건천읍 조전리 63-3
③ 전화번호 : 054) 751 - 2872 / 010 - 6565 - 2872
구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유럽의 교육개혁을 바탕으로 한 현재의 교육제도
  • 과정(Third Level)5) 영어교육6) 아일랜드 교육의 특징Ⅲ. 결론국가별 특징요약 및 느낀점 핸드아웃Ⅰ. 서론현재 유럽 각 국가마다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 혁명이 우리나라 교육과 비교해 크게 각광받고 있다. PISA 등의 큰 평가에서 중요한 점수를 받는 국가가 많은 유럽에서는(특히 북유럽이 강세) 국가마다 특색 있는 교육제도를 통해 국가의 자원인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보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 유럽의 교육개혁
  • 표준적인 학점 제도를 도입하여 제반 장벽을 철폐함으로써 자유로운 학술교류를 보장한다. 이는 단순히 공간적인 의미에서뿐만 아니라, 문화 및 학생 교류와 평생교육 차원에서 자유로운 이동을 보장함을 의미한다.(3) 학생선발의 인증을 통한 고등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유럽 차원에서 공동 작업을 추진한다. (4) 유럽 전체 차원에서 고등교육을 포함한 평생교육 체제를 확립하고, 고등교육기관의 유기적 결합을 촉진한다. 특히 박사과정의 체계적인

  • [사회복지] 어린이 놀이 공간-놀이터- 개선 방안
  • 특징중의 하나 이다. 어린이들은 전시물을 만드는 과정에 참여 할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사고의 전환을 체험하는 것이다 그리고 체험식 박물관의 전시물들은 어린이 들이 무언가에 대해 의문을 갖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스스로 찾아보게 되는 것이다 즉 체험식 박물관은 단순히 물리적인 조작을 보여주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의미있는 언어적, 논리적 사고를 배양하는 공간인 것이다.4) 국립 청주 박물관 여기에 대해 탐방기관을 선정하느라 국내 여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교육산업 한미일 공교육비교연령대별 사교육비교◆ 목 차 ◆Ⅰ. 서 론Ⅱ. 한국의 공교육 1. 공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2. 한국 교육의 현황 및 실태3. 한국 교육의 문제점4. 해결 방안5. 교육 개혁의 전망Ⅲ. 한국의 유아 / 초등 사교육 1. 사교육의 정의2. 유아 / 초등 사교육의 현황3. 유아 / 초등 사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향후전망Ⅳ. 한국의 중등 / 고등 사교육 1. 사교육 발전과정2. 중등 / 고등 사교육의 현황 및 규모, 특징3. 중등 / 고등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및 자료의 수집보존, 전시 및 조사연구와 이에 관한 국제교류 및 미술활동의 보급과 교육을 통한 미술문화의식 향상 등 국립미술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1998년 우리나라 근대미술의 형성과 전개과정을 체계화하여 근대미술에 나타난 미의식과 역사관을 정립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우리 민족의 문화적 정체성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립현대미술관의 분관으로 덕수궁미술관을 설립, 근대미술 전문기관으로서 근대미술의 조사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