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과정은 현재의 아동의 학교교육을 통해서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바램. 그리고 그러한 사람으로 육성시키는데 필요한 교육내용은 무엇이고 어떻게 교육시켜야 하는가에 대한 계획을 의미하며 교육의 목적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서 교육과정은 달라질 수 있다.
1.교육과정의 개념
o 타일러(Tyler.1950)
- 교육과정을 계획할 때 고려해야할 질문 네 가지를 제기하고 이에 반응 함으로써 교육
과정의 개념을 규정하였다.
o 굳레드(goodlad.1966)
- 학습자 또는 학습집단을 위하여 의도된 학습의 세트’라고 정의하였다.
o 뷰삼프(Beauchamp.1981)
-‘실천으로 이끌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작성된 진술’ 이라 표현하였다.
o 아이즈너(Eisner.1979)
- 한명 내지 그 이상의 학생에게서 교육적 성과를 얻기 위하여 의도된 일년의 계획적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