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 진행에 의한 교육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정의: 학습자에게 교수ㆍ학습을 투입하기 전에 학습자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평가
2)목적: 교수ㆍ학습이 진행되기 전에 학생이 소유하고 있는 지적 능력 뿐만 아니라 흥미, 적성, 태도, 가정환경 등을 파악함으로써, 학습자에게 적절한 수업 전략을 투입하기 위함
① 진단평가를 통해 학습자가 지닌 다음과 같은 특성을 분석해야 함
ㆍ학습목표의 선수요건이 되는 출발행동 및 기능의 소유여부
ㆍ학습단위 목표 혹은 교과목표의 사전 달성 여부 파악
ㆍ적절한 교수법이나 대안을 제공하기 위하여 학생의 특성 파악
② 진단평가 적용 예
학습 단원
진단평가를 통해 파악한
학습자의 상태
후속조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