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 진행에 의한 교육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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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정의: 학습자에게 교수ㆍ학습을 투입하기 전에 학습자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평가
2)목적: 교수ㆍ학습이 진행되기 전에 학생이 소유하고 있는 지적 능력 뿐만 아니라 흥미, 적성, 태도, 가정환경 등을 파악함으로써, 학습자에게 적절한 수업 전략을 투입하기 위함
① 진단평가를 통해 학습자가 지닌 다음과 같은 특성을 분석해야 함
ㆍ학습목표의 선수요건이 되는 출발행동 및 기능의 소유여부
ㆍ학습단위 목표 혹은 교과목표의 사전 달성 여부 파악
ㆍ적절한 교수법이나 대안을 제공하기 위하여 학생의 특성 파악
② 진단평가 적용 예
학습 단원
진단평가를 통해 파악한
학습자의 상태
후속조치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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