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수업 아이디어 저작권 침해 교수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단원 명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하여 저작권, 저작물의 개념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황임을 인식하게 한다.)
내것은 어떤 걸까요 ? (내것에 대한 질문유도로 내것->저작물 의 개념 유추)
1) 홈페이지에 올린 다른 사람이 그린 그림 2) 내가 글짓기 대회에 제출한 글
3) 내가 직접 찍은 UCC 4)다른 사람이 내 홈페이지에 올린 댓 글
5) P2P 프로그램을 통해 내 컴퓨터에 다운 받은 음악
교사의 질문 항목
1) 내것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2) 왜 그렇게 생각했나요?
이론 알아가기
저작물이란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제 9 장 원격교육과 ICT 활용교육 -제 2 절 ICT 활용 교육과정
  • 학습 중시학습자가 주체적으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장면 학습자가 자신의 목적에 따라 조합할 수 있도록 복합매체실천적인 조사 표현활동 진행 장면 도입현재 사회에 문제와 그 해결책에 관한 적극적인 태도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과정이지금까지의 학교 교육에서는 강력하게 요구 되지않은 창의적인 방법이나 창조성이 요구되고 있음♥2. 정보통신기술 활용능력의 범주제 2 절 ICT 활용 교육과정컴퓨터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기술

  • [초등실과] 교과서와 지도안 분석 및 평가
  • 교수-학습 방법을 계획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보이고 있다.Ⅱ내용 선정 및 조직내용의 수준과 범위/학년 간 연계성인터넷 예절-정보기기와 사이버 공간-인터넷과 정보 → 내용의 흐름이 일관성이 없다.내용의 오류- 공개된 프로그램 ≠ 허가된 프로그램- 저작권 문제: 지나친 비약- 근거 없는 소문 유포만 사생활 침해는 X특정 인물성지역상품 비방/우대특정 기기의 사진 노출 →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범교과 학습정보화 및 정보윤리교육 /

  • 글쓰기교육,정보통신윤리교육원리(교수학습원리), 멀티미디어제작,심화보충교육원리(교수학습원리), 움직임교육,구성주의교육원리(교수학습원리)
  • 아이디어든지 개발에 필요한 것은 반드시 시각화시켜서 구체적인 그림으로 제시하고 토론하는 것이 좋다.. 스폰서나 후원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없는지 항상 검토하고 필요하다면 이들이 자연스럽게 멀티미디어의 특징과 그 개발과정에 대한 지식을 가져서 이해의 폭이 커지도록 배려하여야 한다.Ⅳ. 심화보충교육원리(교수학습원리)1. 개별 또는 조별 활동 위주의 학습 전개심화와 보충의 학습은 기본 과정을 마친 후에 학생들이 능력이

  •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인터넷활용 국어교육,수학교육,사회교육,EBS방송교육,학습장애아교육자료, 정보통신윤리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 교수학습자료)1. 필요성2. 목적3. 제작1) 준비 단계2) 제작 단계 3) 제작 자료 적용4) 검토 보완 단계5) 효율성 검증 단계 4. 효과Ⅴ. 인터넷활용 EBS방송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1. 필요성2. 목적3. 내용1) EBS 인터넷 및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바른생활 교과 지도요소와 연계하여 교재를 선정하고 교육 방송 시청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한다2) 교육방송 프로글램을 활용한 수업을 통하여 바른 생활 태도를 알고 이를 내면화 시키기 위하여 다양

  • [일반사회교수법] 논쟁문제수업모형
  • *** 목 차 *** 1. 논쟁문제의 정의와 성립요건 및 중요성2. 논쟁문제의 선정기준3. 수업내용의 조직4. 논쟁의 과정5. 논쟁수업의 목표6. 수업모형7. 찬반협상 모형 설계8. 논쟁수업 모형 선택 시 유의점9. 기본가치 및 논쟁10. 교수방법 및 교사의 역할11. 논쟁수업 후 평가12. 앞으로의 과제13. 수업모형의 사례 14. 소감 15. 참고문헌 *** 논쟁 문제 수업 모형 ***오늘날 우리는 다양하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살고 있다. 최근 우리 사회를 들여다보면 이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