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주의집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사가 계획하여 주도하는 교육 활동에 유아들이 집중하여 그 활동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교사가 사용하는 전략을 말한다. 주의집중은 주로 활동의 시작단계에서 많이 사용하지만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유아들이 집중하지 않을 때는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2. 주의집중의 중요성
교육의 효과는 학습자가 진행되는 교육 활동에 집중하여 참여할 때 가장 크고 확실하게 나타난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들이 교육 활동에 집중하여 참여하는 태도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주의집중 방법의 원리
①유아들의 발달과 심리에 적합하게 진행하라.
유아들의 발달과 심리에 적합하게 진행한다는 것은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이다. 유아들의 인지적 발달을 고려하고, 유아들의 정서적 발달을 고려하고, 유아들의 기억 발달을 고려하고, 유아들의 사회성 발달을 고려하고, 유아들의 언 어적 발달을 고려하고, 유아들의 행동 발달을 고려한다는 것이다. 유아들의 총체 적 발달을 고려한 활동을 의미하고 있는 것이다.
②유아들이 즐거워할 수 있게 진행하라.③ 놀이형식으로 진행하라.
4. 주의집중 전략 활용 시 주의 점
①가능한 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생활 주제, 혹은 활동과 관련되게 한다.
②본 활동을 위축시킬 만큼 긴 시간 동안 비중 있게 다루어서는 안 되며 주의집중이 되면 활동을 바로 시작하도록 한다.
③다양한 주의집중 전략을 사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 유아건강교육4공통][기말시험] 1.다음은 영유아 건강교육에 대한 설명이다. 괄호 A, B에 들어갈 용어는?
  • 유아 스트레스의 개요영유아기의 스트레스 반응에는 개인차가 있는데 분류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자신, 타인, 물건 등 대상 중심으로 나타내는 반응으로 나눌 수도 있고, 신체・행동・정서적 반응으로도 나눌 수 있다. Burts(1990)는 스트레스를 받는 영유아들이 손톱 물어뜯기, 신체적 적대 행위, 잦은 싸움, 경련, 신경질적인 웃음 등의 증세를 나타내며, 영유아교육기관에서는 주의집중을 할 수 없고, 안정감이 없어지며 두통이나 복통 같은 질환

  • [특수교육학과] 장애아동 교육현실과 교육을 위한 제언
  • 교육현장에서 아이들이 주의가 산만하며 세심한 면에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고 학업이나 다른 과제에서 부주의한 실수를 자주 범하며 부모의 말을 듣지 않기도 하는 등 잔소리를 하지 않으면 스스로 과제물을 수행하지 못하는 아동들이 눈에 띄게 많아져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영유아기의 특수 장애자를 위한 효과적 교육 방법의 연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잉행동또한 2세에서 6세에 이르는 주의집중 장애 유아들은 달리거나 기어오르거

  • 유아체육에 대하여
  • 유아체육에 대하여목 차Ⅰ 유아체육교육의 의의1. 유아체육의 정의2. 유아체육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3. 유아체육교육의 목표 및 의의Ⅱ 유아체육교육 프로그램 종류1. 훌라후프놀이2. 매트놀이3. 평균대놀이4. 유니바놀이Ⅲ 유아체육교육 교수-학습 방법1. 유아체육교육 주의집중 방법2. 교사 시범의 중요성3. 첫 수업 요령Ⅳ 유아체육교육 안전지도1. 실내체육관에서2. 실외 운동장에서3. 교실에서 체육놀이를 할 경우4. 수영장에서Ⅴ 참고

  •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이 직접 제작하여 제공한다면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제작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주의해야 한다.셋째, 움직이고자 하는 그림을 따로 그려 두고 뒷면에 손잡이를 만든다.넷째, 움직이고자 하는 부분그림을 기본그림판 앞면에 끼우고 그림판 뒷면에서 손잡이를 잡고 칼집 낸 선을 따라 그림을 움직인다. Ⅲ 결론이상과 같이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 및 자신이 직접 제작하여 제공한다면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제작할 것인지에 대해 살펴보았다. 위와 같은 그림 자료를 선택할 때에는 아동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 어떤 내용인지

  • 유아동식물생태교육,조형활동교육,음악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유아수개념교육,국악교육,전통문화감상교육,성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분석
  • 유아에게 적합하지 않다.유아들은 주의집중력이 낮고 활동적이기 때문에 선생님이 유아의 지적 호기심, 흥미, 자발적활동 등을 유발할 수 있도록 준비해 놓은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감각을 통해 구체적으로 경험하면서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고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교육활동은 각 영역의 성격에 따라 대화, 토의, 발표, 극놀이, 관찰, 실험, 견학 모델 제시 등의 다양한 방법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활용한다. 하루의 교육활동은 활동적인 활동과 조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