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체육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체육에 대하여
- 본문내용
-
목 차
Ⅰ 유아체육교육의 의의
1. 유아체육의 정의
2. 유아체육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
3. 유아체육교육의 목표 및 의의
Ⅱ 유아체육교육 프로그램 종류
1. 훌라후프놀이
2. 매트놀이
3. 평균대놀이
4. 유니바놀이
Ⅲ 유아체육교육 교수-학습 방법
1. 유아체육교육 주의집중 방법
2. 교사 시범의 중요성
3. 첫 수업 요령
Ⅳ 유아체육교육 안전지도
1. 실내체육관에서
2. 실외 운동장에서
3. 교실에서 체육놀이를 할 경우
4. 수영장에서
Ⅴ 참고문헌
Ⅰ 유아체육교육의 의의
1. 유아체육의 정의
유아체육은 너무나 넓고 깊은 범위이기에 그것을 한 마디로 정의내리는 것은 그리 쉽지가 않다. 문화체육부(1995)는 유아체육에 대해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을 수반하는 놀이를 통하여 무한한 잠재력을 신장시켜 개인적으로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 그들의 역량을 국가 발전의 자원이 되도록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을 기르는 것이다”라고 정의하였다. 하지만 굳이 다시 유아체육의 현장 적용을 고려해서 정의 내린다면 “유아체육은 다양한 신체활동을 활용한 종합적인 유아교육이다.”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