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과 일진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동법률 시행령에 의하면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 외에서 학생간에 발생한 폭행·협박·따돌림 등에 의하여 신체 · 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총칭하는 개념으로, 상해 · 폭행, 감금, 협박, 약취 · 유인, 추행, 명예훼손·모욕, 공갈, 재물 손괴 및 집단 따돌림 그 밖에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는 행위를 가하거나 하게 한 행위를 말함
2) 학원폭력의 심각성
다모임 가입자중 15세에서 19세 청소년들 1294명에게 물었습니다.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주 심각하다. 45.17% -심각하다. 37.67% -그저 그렇다 16.52% -아무렇지 않다 0.64%
라고 나와 70%이상 학생들이 학교폭력 문제가 심각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2. 학원폭력의 사례와 문제점
1) 학교폭력의 유형 및 사례
금품갈취가 76%로 가장 많았고, 단순 폭행14.6%, 기타 9.4% 순으로 나왔습니다.
기타에는 앵벌이, 왕따, 성폭행, 티켓강요 등이 있다.
학교폭력이 많이 일어나는 장소로는 하교길, 방과후 PC방, 통학로, 교내 화장실, 번화가 주변 변두리, 교실 등이 있으며, 방과후에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통계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학교폭력
  • 교육 심리-학교 폭력-- 목차 -Ⅰ. 서론1. 공격성이 정의2. 공격성에 관한 여러 가지 이론Ⅱ. 본론1. 학교 폭력1) 학교 폭력의 정의2) 학교 폭력의 형태3) 학교 폭력의 현황4) 학교 폭력의 발생원인2. 왕따1) 왕따란2) 왕따의 현황3) 왕따의 원인4) 왕따의 해결책3. 일진회1) 일진회란2) 일지회의 현황3) 일진회의 원인4) 일진회의 해결책Ⅲ. 결론Ⅰ. 서론현재 학교에서는 ‘학교폭력’이 그 위험 수위를 넘어섰으며, 이로 인한 수많은 문제들이 야

  • [학교폭력]학교폭력에 관한 정리와 이론적 접근
  • 폭력의 개념정의가 쉽지 않은 이유 2. 학교폭력의 형태 - 5page3. 학교폭력의 이론적 접근 5~6 page(1) 사회구조적 접근 (2) 낙인 이론 (3) 소외 이론 (4) 통제론적 관점 4. 학교폭력의 원인 - 6~10page(1) 개인적 요인 (2) 가정환경 요인 (3) 학교환경 요인 (4) 사회 환경 원인 5. 학교폭력의 실태 - 11~12page(1) 일본의 학교폭력의 실태 (2) 한국의 한교폭력의 실태 ★일진회,6. 학교폭력의 통계 -13~14page7. 학교폭력이 사회문

  • [사회학] 학교폭력과 대처방안
  • 현대사회와 청소년학 교 폭 력 과 대 처 방 안1. 학교폭력의 의의일반적으로 폭력에 대한 개념은 학문영역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나 사회학적인 의미의 폭력은 ‘사람의 신체나 생명에 위해를 가하는 모든 행동뿐만 아니라 재산상의 피해를 끼치는 일부 행동’도 폭력의 개념으로 말한다. 이에 반하여 심리학적 측면에서는 폭력은 ‘의도적으로 타인에게 극심한 신체적 상해를 주려는 시도’로 규정한다. 사전적 의미에서 폭력은 ‘인간 사

  • [사회문제론] 학교폭력문제
  • I. 서론 II. 본론1.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1) 학교폭력의 개념2) 청소년 학교폭력의 특징3) 학교폭력의 행동 유형2. 학교폭력의 현황 1) 학교폭력의 유형 현황2) 학교폭력의 발생 현황3) 학교폭력의 피해 현황4) 학교폭력의 최근 현황5) 학교폭력의 기타 현황3.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대책1) 학교폭력의 문제점2) 학교폭력의 사례3) 학교폭력의 대책 방안III. 결론I. 서론학교폭력 문제는 오늘 일이 아닌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있어 왔던 일이지만 폭력의

  •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사회복지
  • 학교폭력과 사회복지(아동문제와 사회복지)☆ 담당교수님 :☆ 발표 및 제출일 : 2005년 5월 9일☆Ⅰ.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1. 개념 및 특성(1)개념학교폭력의 개념은 아직 이론적으로나 법적, 제도적 측면에서 명확히 규정된 것은 아니다. ‘학교폭력’은 학교 안에서 학교 구성원들 사이에 일어나는 폭력을 의미하나 ‘학교폭력’이라고 해서 학교 안에서의 폭력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주변, 특히 등하교길 등에서 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