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과 일진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동법률 시행령에 의하면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 외에서 학생간에 발생한 폭행·협박·따돌림 등에 의하여 신체 · 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총칭하는 개념으로, 상해 · 폭행, 감금, 협박, 약취 · 유인, 추행, 명예훼손·모욕, 공갈, 재물 손괴 및 집단 따돌림 그 밖에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는 행위를 가하거나 하게 한 행위를 말함
2) 학원폭력의 심각성
다모임 가입자중 15세에서 19세 청소년들 1294명에게 물었습니다.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주 심각하다. 45.17% -심각하다. 37.67% -그저 그렇다 16.52% -아무렇지 않다 0.64%
라고 나와 70%이상 학생들이 학교폭력 문제가 심각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2. 학원폭력의 사례와 문제점
1) 학교폭력의 유형 및 사례
금품갈취가 76%로 가장 많았고, 단순 폭행14.6%, 기타 9.4% 순으로 나왔습니다.
기타에는 앵벌이, 왕따, 성폭행, 티켓강요 등이 있다.
학교폭력이 많이 일어나는 장소로는 하교길, 방과후 PC방, 통학로, 교내 화장실, 번화가 주변 변두리, 교실 등이 있으며, 방과후에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통계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