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와 교육 종교개혁과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4C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정신과 세계관을 당대의 상황에 비추어 재건하고자 하였다.
-지식인, 작가, 예술가 등이 주도한 문화 운동의 성격을 가진다.
-고대정신의 재생이라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역사적 사건으로서 근대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를 갖는다.
※르네상스의 근본이념
- 인본주의, 고전적 저작의 모방을 통해 그와 같은 인간성에 도달하기를 바랐다.
- 교양을 자신을 위해 추구하도록 하였다.
- 그리스 로마적 기준에서의 자유교육의 이상을 추구하였다.
2. 인문주의 교육
- 인간과 자연이 중심테마
- 인간: 신 중심의 사회→ 인간중심 사회로의 변혁을 초래, 하나의 주체로 파악되면서 개별적 특성이 강조 되었다.
- 자연: 내세주의를 배척, 현세적이고 속세 적인 삶의 가치를 새롭게 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