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수업 지도안 생각하는 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듣기/말하기/읽기/쓰기/국어지식/문학으로 재구성(기존: 말하기/듣기/읽기/쓰기/언어/문학)
-심화, 보충형의 수준별 교육과정을 지향함
-고등학교에서 과목간의 관계를 분명히 하여 기초 과목으로국어‘와국어생활’을 두고
심화 선택과목으로화법‘,독서’,작문‘,문법’,문학‘을 정립함
-창의성과 정보능력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둠
-열린교육과 수행평가를 강조하여 실제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의도하였다.
-학습량과 수준의 적정화
-언어활동에서 인지/정의/사회적 요인의 조화
-국어 문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수용
-학교 교육과 일상 언어 생활의 통합화.
참고문헌
*참고 문헌
국어교육학 개론-노명완 외(2002), 삼지원
국어교육학 -이삼형 외(2000), 소명출판
국어과교수 학습론-박영옥 외(2001),(주)교학사
열린교육을 위한 국어과 교수학습방법 신헌재 외(1997), 박이정
제7차 고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 해설서
고등학교 국어 (상) 교과서
고등학교 국어 (상) 교사용 지도서
한샘 하이라이트 자습서
*인터넷 사이트
http://my dreamwiz.com/pchorse/7chagugou.htm
http://vision.taegu-e.ac.kr/~kskim/kuk5.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6학년 문학 6단원 작품을 다른갈래로 표현한다
  • 수업을 운영할 때도 절차와 개별적인 활동에서 상상력 신장을 위한 교사의 노력과 관심이 있어야 할 것이다. 5. 장르변환 수업에서 아동이 시를 다른 장르로 변환할 수 있는 예1) 시↔이야기이야기 꾸미기는 시를 읽고 상상한 내용이나 시와 관련된 경험 또는 느낌을 하나의 이야기로 꾸며 글로 써 보거나 말로 이야기하는 활동으로서, 시에서 촉발된 생각이나 느낌을 확대시키는 데 유효한 활동이다. 시에서 구체화되지 않은 인물이나 사건, 배경 등의

  • [수업지도안]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 . 알겠죠? 질문 있나요?자 시작하세요. (7분) 다들 잘 썼어요? 이제 발표할 사람 선생님이 지목 할게요.(5분)조별학습정리형성평가질문 답변과제 제시차시 예고◦ 형성평가 생략 ◦ 질문받기◦ 이해의 선물 읽어오기.개별학습목 차Ⅰ. 단원명Ⅱ. 단원의 성격Ⅲ. 대단원 학습 목표Ⅳ. 학습계획Ⅴ.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Ⅵ. 본시 학습목표 Ⅶ. 판서계획Ⅷ.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1. 약식지도안2. 약식지도안 수정안

  • [교수자료]학습장애아 총체적언어학습,또래학습, 학습장애아 인터넷활용학습자료, 정신지체아 멀티미디어,수개념형성학습, 정신지체아 언어학습자료
  • 생각과 느낌을 어느 정도 표현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다른 사람의 생각과 느낌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줌으로써 타인과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갈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해 주는데 있다.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특수학교에서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특수학교에 다니고 있는 정신지체 학생들은 장애상태가 중증이며 다양한 능력차와 개인차를 나타내기 때문에 실제 지도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고, 교육적인 효과 또한 지극히 미미하

  • [국어교재연구 및 지도안] 활동으로 익히는 비언어, 반언어 의사소통-교수학습지도안
  • 생각과 번언어, 비언어를 사용한 의사소통의 효과와 우리생활에서의 쓰임 등에 대해 생각해 본다. ▶다음 차시를 알아본다.평가지침및주의사항아이들이 모두 능동적으로 참여 했는가.너무 게임의 승부욕에 집착하지 않고 그 상황을 재연하는 활동을 위주로 하였는가.반언어와 비언어을 사용하여 의사소통했는가.반언어와 비언어의 정확한 의미와 실생활에서의 중요성을 인식했는가.4. 학습지도안 4차시 (4/4차시)교과국어과수업

  • [국어과수업연구지도안] 봉산탈춤학습지도안
  • 수업이 되지 않도록 유의한다.탈춤서양연극공연장소극중 장소와 공연 장소가 일치함극중장소와 공연장소가 불일치함관객의 역할관객이 능동적으로 극에 참여함관객은 단지 수동적인 감상자에 불과함전체구성주제가 다른 각 과장들이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음한 편의 작품이 처음부터 끝까지 유기적으로 관계를 갖는 것이 일반적임3. 정리(1) 학습 내용을 정리한다. (판서 및 질의 응답으로 정리)(2) 형성 평가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