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드는 교육과정 교육과정 시간표 와 통합적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① 평균수면 시간을 채우지 못하고 학업에 열중하게 하는 현재 학교시스템을 개선한 방안으로서 아이들에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여 이로써 일명 ‘졸음 수업’이 사라지고 학습 효율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② ‘진로상담’이라는 과목을 도입함으로써 아이들이 좀 더 구체적인 미래를 그릴 수 있고, 이에 대한 계획 또한 세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일반교사가 수업하는 것이 아니라 ‘진로상담교사’를 따로 배치하기 때문에 전문성을 가질 수 있다.
③ 수요일에 ‘자유활동일’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아이들이 학교에만 갇혀있기 보다 자유롭게 다양한 감각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학교 속에서 억압받음으로써 생길 수 있는 반항심을 해소시키며 아이들이 지금보다 열린 사고(ex 독창성, 창의성)를 하게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④ 5교시에 ‘주요과목 복습’시간을 넣어 아직 이해를 못했거나 좀 더 탐구하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 자유롭게 보충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아이들이 학습에 대해 조급함을 갖지 않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2) 통합적 교육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교재론] 대한교과서의 고등학교 공통영어, 영어I, 그리고 영어II 분석
  • 우리나라 상황에서 하나의 외국어로서 가르치고 있고, 언어의 네 가지 기능 (듣기/말하기/읽기/쓰기)에 관련하여 문자 언어는 물론 음성언어가 주어지므로 복합 언어교재라 하겠다. 또한, 네 가지의 언어 기능 중 한 가지에 치우치는 것이 아니라, 의사소통중심 교육과정 지침을 준수하여 청해, 회화, 독해, 작문, 문법 등을 모두 포함함으로써 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복해서 보거나 들을 수 있는 언어자료를 제공하므로 기록/재생적 교재이며, 교과

  • [사회복지] 사회복지행정에서의 수퍼비전의 평가와 사례
  • 과정이다. 실천을 통해서 지식을 적용해 보고 기술을 발달시키는 학습방법은 전문적인 사회복지 및 사회사업교육의 통합적인 부분으로 수용되었고 또한 그 중요성이 인정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학습은 대상이 학생이던 또는 기관의 직원이던 간에 슈퍼비전이라는 매체를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는 것으로써 슈퍼비전은 전문적인 사회복지사와 사회사업가 양성을 위해 필수적인 절차이며 과정이다.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교육계와 사회사업실천계에서

  • [교육학] 우리들은 1학년교육과정
  • 우리들은 1학년교육과정1. ‘우리들은 1학년’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 ‘우리들은 1학년’ 교육 과정의 변천3. ‘우리들은 1학년’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4. ‘우리들은 1학년’ 교과의 성격5. ‘우리들은 1학년’ 교과의 목표6. ‘우리들은 1학년’ 교과의 내용7. ‘우리들은 1학년’ 교과의 교수․학습 방법8. ‘우리들은 1학년’ 교과의 평가9. ‘우리들은 1학년’ 교과의 교수․학습 계획과 지도10. ‘우리들은 1학년’ 신․구 교육 과정의 비교1

  • [교육학과] 초등학교 실과교육과정
  • 와 관련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실과(기술․가정) 교과는 5~6학년에서는 자신의 일상 생활과 가정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 소양을, 7~10학년에서는 기술․산업과 가정 생활에 관한 다양한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주고, 11~12학년에서는 심화 선택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6년간 연계하여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나.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처새 교육 과정은 21 세기로 진입하는 2000년대를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것을 대전제로 시작되었다. 우리 사

  • [아동복지]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역차별
  • 교육은 점차 확대 정립되어야 한다. 통합교육의 초기 정의는 최대한 많은 장애아동이 일반 또래 아동과 함께 교육 받는 것을 말하며 통합교육의 목적은 일반 교육 과정에 장애아동을 포함시킴으로써 일반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고 장애아동의 표찰효과를 감소시키는데 있다(박병진,2001). 이외에도 다양한 측면에서 통합교육의 중요성과 실효성이 널리 인식되고 있는데 인식의 확산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1970년대까지 장애학생을 비장애학생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