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계 수학 삼각함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①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섭리를 깨달아 주님의 위대하심을 알게함 (예) 고사리(프랙탈)
②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하신 “ 생육하고 번성하라 땅에 충만하고 땅을 정복하고 다스리
라”는 명령을 온전히 수행함 (예) 건축, 공학, 경제 등의 분야에서의 수학의 역할
2) 우리 공동체의 양육이 지향하는 사람으로 키우는데 이 과목은 어떤 공헌을 하는가?
“믿음의 사람! 배움의 사람! 일하는 사람!”
① 피조물에 담겨있는 주님의 창조질서를 깨달아 주님의 위대하심을 경외함
⇒ 창조 섭리를 알 수 있는 피조물(소재) 찾기
② 논리적 사고(정신도야)를 통해 더욱 깊은 사고를 할 수 있고 배우는 데에 즐거움을
느낌, 또한 인간의 한계를 알게 되어 무한한 주님의 능력을 찬양할 수밖에 없게 됨
⇒ 어려운 문제 상황 해결과 정신도야를 통해 주님이 인간에게 주신, 자신의 숨겨진 능력
을 발견하는 기회 제공하기, 인간의 한계를 깨닫는 문제 상황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교육과정의 의미와 성격,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국어과 교육과정, 영어과 교육과정, 수학과 교육과정, 음악과 교육과정,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향후 교육과정의 방향 분석
  • 함수수학의 본질은 규칙성에 있다고 한다. 따라서 ‘규칙성과 함수’라는 새로운 영역 명칭이 타당한가라는 의문이 제기되기도 한다. 그러나 이와 같이 모든 수학적 현상이 규칙성에 있는 데 따로 이 ‘규칙성과 함수’라는 영역을 만든 것은, 함수 영역과 이에 준하는 내용 그리고 특히 초등 단계에서 패턴을 포괄하는 적절한 영역을 표현할 수 있는 더 좋은 말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다.따라서 초등 단계에서는 특히 저․중학년에서는, 규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수학의 원리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꾸준히 읽어옴. ‘수학 콘서트(박경미)’, ‘이광연의 수학 블로그(이광연)’,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스 애치슨)’ 등의 책을 읽고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적 지식이 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부분에 관심을 갖고 문제 해결의 전략을 세우는 방법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까지 관심을 갖게 됨.3. (1학기) 방정식을 풀고 명제를 증명하는 교과목으로서의 수학이 아닌, 질서에 관한, 패턴과 구조에 관한, 그

  • 교과재량활동 목적,필요성, 교과재량활동 기능,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수학과교육,사회과교육,과학과교육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현안,제언
  • 수학교육론, 서울 : 동명사교육부(1997),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한국 교육개발원 교육과정개정연구위원회,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개발 연구교육부(1997), 초중등학교 교육 과정, 별책1김충배 외(1994), 영어 교육론, 서울 : 한신문화사우정호(1998),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 서울대출판부최진황(1985), 영어수업모형과 교실영어, 서울 : 민족 문화 문고 간행회한국교육개발원(1997), 제 7차 교육 과정 개정에 따른 초중등학교 재량 활동 교육 과정 편성운

  • [교육평가] 성취기준
  • 수학2.의사전달로서의 수학3.추론으로서의 수학4.수학적 관련성5.수와수 관계6.수 체계와 수론7.계산과 여림셈8.규칙성과 함수9.대수10.통계11.확률12.기하13.측정1.문제해결로서의 수학2.의사전달로서의 수학3.추론으로서의 수학4.수학적 관련성5.대수6.함수7.종합적 관점의 기하8.대수적 관점의 기하9.삼각함수10.통계11.확률12.이산 수학13.미적분의 개념적 토대14.수학적 구조 2000년의 NCTM 수학과 성취기준 : ① 학년별 구체적 내용은 4가

  • [방송대]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0k.
  • 설계에 있어서 조직의 문제를 돕는 데 유용한 개념과 원리를 제공한다. 학습위계, 선수학습 능력. 교수목표에 관한 부분이 그것이다. (2)가네 이론의 약점① 교수에 직접적으로 활용되기에 충분한 처방들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즉, Gagne의 이론이 교수에 관련된 각종 변인들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논의되고 있기는 하나. 그것이 교사가 전반적 교수계획을 실행하는 데 활용되기에는 이론자체가 일반적 수준에서 전개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