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평준화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생의 학교 선택권 제한과 학교의 학생 선발 자율권 침해, 학습 경쟁력의 약화,
지역 명문고의 해체, 학습 분위기 저하, 하향평준화, 우수 학생 유출들의 문제입니다.
하지만 사고의 방향을 조금만 바꾸어 보면 대부분이 해결 가능하여 별문제가 되지 않으며, 고교 평준화가 실시되었을 때의 장점과 비교 고찰하여 본다면 더욱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1. 학생의 학교 선택권을 제한받는다고 우려를 합니다
2. 학력의 하향평준화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3. 교육에서의 경쟁력이 저하된다고 우려합니다
4. 많은 우수 학생이 인근 명문고로 유출된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5. 사립학교의 자율성을 침해 할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6. 학교교육의 붕괴를 초래할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1. 평준화 정책의 역사와 제안배경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은 1973년 6월 28일에 발표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미소설] 어니스트 헤밍웨이(Ernest Hemingway) 사병의방(Soldier`s Home)과 작가조사
- 레포트- 집단 탐구 수업 모형(배경, 정의 및 특징, 절차)
- 음성장애 지도를 위한 기법 중 심리적 접근법과 생리학적 접근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학사학위졸업논문]셰익스피어의 ` 햄릿` 연구
- 2022년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 자폐성 장애아동의 초기 의사소통 발달 및 언어발달의 특성과 의사소통 증진을 위한 환경 마련 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심리] 제6장 학습자의 다양성 요약
- [교육심리] 학습자의 다양성
- [심리학] 심리학 요약 정리(동기와 정서)
- 특수아부모교육론_특수아(장애아) 부모의 심리적 특성 중 방어적인 반응에 대해 설명하고, 이 중 특수아(장애아) 부모에게 가장 힘든 단계는 어느 단계인지 사례를 제시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